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넥스트드림, 음성 소셜 서비스 '에피라이브' 투자
김민지 기자
2021.05.03 10:39:06
세계 각국의 사용자 확보…북미 시장 진출 가속화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국내 엔젤투자클럽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음성 콘텐츠 기업 에피라이브에 1억원의 시드(seed)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에피라이브는 30초 내외의 짧은 음성 콘텐츠로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소셜어플 개발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된 에피라이브는 지난 1월 세계적인 어플 서비스 커뮤니티인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t) 오늘의 제품(Product of the Day)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로덕트 헌트는 최근 가장 인기있는 기술 스타트업을 순위대로 보여주는 플랫폼이다. 


이처럼 에피라이브는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까지 북미, 중동, 동남아를 포함한 16개국에서 총 500시간의 음성 콘텐츠가 생성됐으며 해외 국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이다. 


에피라이브는 시범 서비스 출시로 유입된 사용자가 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 세대는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짧고' 빠르고' 간단하게' 목소리로 콘텐츠를 생산 및 소비한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미디어 소셜 서비스 전문가인 에피라이브의 구성원과 음성 소셜네트워크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승기 에피라이브 대표는 홍익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을 전공한 후 웹실시간통신(Web Real-Time Communication) 전문회사 리모트몬스터를 공동 창업한 경험이 있다. 

관련기사 more
넥스트드림, 월주차 기업 '주차팅' 투자 넥스트드림, 알츠하이머 진단 '자이온프로세스' 투자 넥스트드림엔젤, 투자 유치 솔루션 '투심' 출시 유니드캐릭터, 시리즈A 투자 유치 착수

넥스트드림엔젤클럽 관계자는 "김승기 대표가 실시간 방송어플, OTT어플 등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구성원들이 프랑스, 덴마크, 미국의 다양한 국적의 가지고 있어 세계적인 서비스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공간과 시간 제약이 없는 음성 소셜네트워크 시장의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는 점이 투자의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고 말했다. 


김승기 에피라이브의 대표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 에피라이브 본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짧은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음성 컨텐츠와 데이터를 혁신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