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노인성질환 기업 '메디스팬', 65억 시리즈A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1.05.13 08:58:59
DSC인베스트·스타셋인베스트·티그리스인베스트 등 참여…"파이프라인 확대"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노인성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 메디스팬이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확보한 자금은 파이프라인 확대에 투입하고 2023년까지 후보물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1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메디스팬은 최근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지난해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액셀러레이터인 슈미트에서 시드(seed) 투자를 유치한 후 약 1년만이다. 이번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스타셋인베스트먼트,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등의 벤처캐피탈이 참여했다. 


메디스팬은 조경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지난해 설립한 기업이다. 노화제어의약품 및 노인성 질환 치료제 등 바이오로직스 기반의 의약품을 개발한다. 메디스팬은 면역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면역활성 유도 초기물질을 도출했으며 ▲항노화 ▲골다공증 ▲탈모 ▲백내장 등 노화 개선과 대사 및 인지기능 개선 효과를 비임상 동물실험에서 입증했다. 


메디스팬은 현재 선도 물질 MSP-306을 이용한 노화제어효과를 기반으로 노인성 질환인 ▲감염질환 ▲비알콜성지방간염 ▲특발성폐섬유증 ▲염증성장질환 등의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적응증별 효능 평가를 완료한 단계다.


메디스팬 투자에 참여한 관계자는 "전 세계 제약·바이오 업계가 '노화'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으로 해당 산업의 확대가 예상된다"며 "메디스팬은 국내 우수 연구진뿐만 아니라 미국, 스페인 등의 해외 우수 연구자와도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조경아 메디스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파이프라인 확대에 기초한 후보물질 도출과 세포주 구축을 완료하고 2023년까지 후보물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할 것"이라며 "2024년경에는 타겟 노인성 질환의 임상시험에 돌입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코로나19 분자진단시약 수출용 허가 外 슈미트, 금융 핀테크 기업 '프리즘39' 투자 DSC인베스트, 물류 스타트업 '팀프레시'에 65억 투자 外 실시간 예약앱 캐치테이블, 시리즈B 투자유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