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중흥그룹, 대우건설 인수 "다각도 고려 중"
권녕찬 기자
2021.05.27 10:57:50
"LOI 제출 아직"…DS 컨소시엄·한앤컴퍼니 등과 경쟁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7일 10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중흥그룹이 대우건설 인수를 검토하고 나섰다. 아직 초기 단계라 성사 여부는 미지수지만 중흥그룹이 딜을 진지하게 접근하는 분위기여서 주목된다.


27일 투자은행(IB)과 건설업계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 12위 중흥건설이 6위 대우건설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중흥그룹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LOI(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것도 아니고 단독 인수할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수에 나설 지도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중흥그룹이 대우건설 인수전에 뛰어든 가운데 중흥건설 외에 부동산 디벨로퍼인 DS네트웍스와 국내 PEF 운용사인 한앤컴퍼니가 인수 의지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중흥토건, 파주 운정 중흥S-클래스 2차 분양 DS네트웍스의 베팅, "대우 브랜드에 꽂혔다" 중흥의 자금줄 '브레인시티' 5년간 플랜트 손실 1.7조…올해 첫 수익 전환

DS네트웍스는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와 글로벌 투자사 IPM와 컨소시엄을 맺고 인수 작업에 나섰다. DS네트웍스 컨소시엄은 최근 LOI를 제출했으며 자문사로 모건스탠리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PEF 운용사인 한앤컴퍼니도 전략적 투자자 등과 컨소시엄 구성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흥건설은 대우건설 인수후보로 꾸준히 거론돼온 곳이다. 지난 2017년 진행한 대우건설의 공개매각 때도 인수후보 중 하나였다.


대우건설 시가총액은 26일 기준 3조1463억원이다. 매각 대상 지분율은 KBD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50.75%다. 대우건설의 지난해 매출(연결기준)은 8조1367억원, 영업이익 5583억원, 당기순이익 2826억원을 기록했다.  


중흥건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819억원, 핵심 계열사인 중흥토건은 2525억원을 달성했다. 중흥건설의 유동자산은 4630억원, 중흥토건의 유동성 자산은 2조3996억원에 달한다. 대우건설 매각 대상 지분가격은 2조원 안팎으로 거론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