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美 청록수소 업체 '모놀리스' 투자
정혜인 기자
2021.06.03 15:50:08
"수소사업 전략적 파트너 기대"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3일 15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모놀리스 네브래스카 생산시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가 청록수소 대량생산 업체 미국 모놀리스(Monolith)에 투자를 단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친환경 수소 사업 확장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2012년 설립된 모놀리스는 반응기에 천연가스를 주입한 뒤 열분해하는 방법으로 청록수소와 고체탄소(카본블랙, 타이어나 기계용 고무부품의 필수 원료)를 생산하는 업체다. 지난해 6월 청록수소 양산 공장을 완공했으며, 현재는 상업화 단계를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청록수소는 블루수소에서 그린수소로 넘어가는 전환 과정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다. 수소는 이산화탄소 발생량에 따라 그레이수소, 블루수소, 그린수소 등으로 나뉘는데, 그레이수소는 생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수소를 말하며, 블루수소는 그레이수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해 탄소 배출을 줄인 수소를 뜻한다. 그린수소는 탄소 발생이 가장 적은 수소다. 


SK㈜ 관계자는 "이날 마무리되는 모놀리스 투자금 유치에는 SK㈜ 외에 미국 최대 발전∙신재생에너지 개발 업체인 넥스트에라 등이 투자했다"며 "모놀리스가 수소사업 전략적 파트너로서 우리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투자로 수소사업 밸류체인에 청록수소 포트폴리오를 추가함으로써 청정 수소 리더십을 확보하게 됐다"며 "2025년까지 28만톤 규모 청정수소 생산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 파트너 모놀리스, 美서 청록수소 1.2조원 대출 승인 탄소배출권 시장, 선점은 누구? 현대重그룹, 2030 수소사업 로드맵 나왔다 두산重, ㈜두산 보유 퓨얼셀 지분 전량 취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