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 기본합의서 체결
김민아 기자
2021.06.24 08:29:29
주당 1만6800원에 102만주 인수…바이오 신사업 본격 진출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세원이앤씨와 재생의료사업 바이오기업 셀론텍의 경영권 인수에 대한 기본합의서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본합의서에 따라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셀론텍 주식 102만주(지분 51%)를 주당 1만6800원에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한다. 총 양수금액은 약 171억원이고 최종계약은 추가실사가 마무리되는 다음달 30일 이후에 체결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세원이앤씨는 자회사 셀론텍 지분 매각과 관련해 에쓰씨엔지니어링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세원이앤씨는 지난 3월 바이오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셀론텍을 설립했다.


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반 생체재료, 세포치료제, 제대혈은행 등 재생의료사업을 영위 중이다.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금곡일반산업단지에 바이오콜라겐 생산공장을 신규 증설 중이다. 이를 통해 바이오콜라겐 및 바이오콜라겐 기반 치료재료의 글로벌 수요 확대에 선제적·전략적 대응을 실현할 것이란 기대다.

관련기사 more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로 수익원 다각화" 세원이앤씨, 셀론텍 매각 우협에 SC엔지니어링 선정 에쓰씨엔지니어링, 84억 물류센터 증설사업 수주 세원셀론텍, 최대주주 지분 매도 오해 해명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의약품 및 의료용품 도소매업, 의료기기 수입 및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면서 바이오 신사업 진출을 준비해왔다. 지난 3월에는 국내 바이오 투자 전문가인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를 경영자문 고문으로 영입했다.


김건우 에쓰씨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다음달 말까지 추가 실사를 진행하고 주식 양수도대금 잔금 납입을 완료해 셀론텍을 최종 인수할 예정이다"며 "기존 재생의료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바이오 신사업으로 외연을 확장시켜 셀론텍을 종합 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