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흥국자산운용, 액티브 ETF 2종 출격
범찬희 기자
2021.07.06 10:04:25
'HK베스트일레븐‧HK하이볼액티브' 6일 상장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흥국자산운용이 6일 액티브 ETF 2종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하며 상장지수펀드 경쟁에 뛰어든다. 신규 ETF는 '흥국HK베스트일레븐액티브ETF'와 '흥국HK하이볼액티브ETF'다.


흥국HK베스트일레븐액티브ETF는 현재 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는 있는 기업과 향후 시장 트렌드를 이끌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을 표방한다. 초대형주, 대형우량주, 대표 성장주 등 흥국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에서 선별한 11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된다. 비교 지수는 코스피200 지수이다.


또한 흥국HK하이볼액티브ETF는 비교지수보다 베타(시장 수익률 대비 변동)가 높은 종목으로 압축해 초과수익을 기대하는 전략을 펼친다. 흥국자산운용 내부 리서치에 의한 포트폴리오와 결합해 안정성을 도모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비교지수인 코스피200 대비 베타가 큰 종목들로 전체 포트폴리오의 70%가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과거 6개월 베타를 분석해 40종목 내외를 선정한다. 나머지 30%는 향후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채워진다.


임대진 흥국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액티브ETF는 특정 테마나 특정 산업에 국한해서 투자하는 전략이 대부분"이라며 "당사의 액티브ETF는 핵심 투자전략을 유지하면서도 시장 전망에 따라 액티브한 포트폴리오 조정이 가능해 시황에 따른 유연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흥국운용, 부동산투자 임원 영입…리츠 진출 포석(?) 흥국운용, 보험자산 총괄 '생명' 출신 변진환 발탁 돈 몰리는 '액티브ETF', 베스트 운용역은 누구? '해외투자 집중' 주력 펀드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