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제훈號 홈플러스, 첫 조직개편···전문성 강화
최보람 기자
2021.07.08 09:04:15
조주연 전 맥도날드 사장 등 외부인사 3인 영입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8일 09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왼쪽부터) 조주연 신임 홈플러스 마케팅부문장(CMO·부사장), 김웅 상품1부문장(전무), 오재용 상품2부문장(전무), 황정욱 재무부문장(CFO·전무). (사진=홈플러스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가 취임 60일 만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 대표는 이번 개편으로 상품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이 먼저 찾는 홈플러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8일 홈플러스는 오는 12일자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홈플러스에서만 접할 수 있는 '상품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의 재미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를 꾀하겠다는 것이다.


홈플러스는 이를 위해 상품을 소싱하는 바이어 조직을 기존 상품부문에서 상품1·2부문으로 세분화했다. 이에 따라 기존 상품부문장을 맡아 온 김웅 전무는 상품1부문장으로 자리를 옮겨 신선식품과 베이커이, 가전 등의 소싱업무와 지원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상품2부문은 그로서리상품과 PB 상품을 비롯해 레저·문화, 홈리빙·홈인테리어, 패션상품이 산하에 편제된다. 상품2부문의 수장은 외부에서 수혈한 오재용 전무가 맡는다. 오 전무는 1993년 동양그룹(현 오리온) 바이더웨이에서 상품부 MD 직무를 시작으로 세븐일레븐에서 비식품팀장, 상품부문장을 역임하는 등 28년간 상품소싱업무를 해 오던 인물이다.

관련기사 more
허리띠 졸라맨 홈플러스, 경쟁력 '글쎄' 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역성장 고리 끊는 원년" 홈플러스, 오프라인 투자 드라이브 세븐일레븐,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추진

홈플러스 측은 김웅 상품1부문장과 오재용 상품2부문장이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재용 전무 외에 외부인사 2명을 추가로 영입하며 마케팅과 재무에도 힘을 실었다.


먼저 홈플러스는 조주연 전 한국맥도날드 사장을 신임 마케팅부문장(부사장)으로 선임했다. 홈플러스는 조 부사장이 오랜 기간 쌓아온 국내 유통분야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는 소통과 연결을 통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부사장은 1992년 LG전자에서 제품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해 모토로라 코리아와 미국 본사에서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 업무를 맡았다. 2011년부터는 한국맥도날드에서 마케팅최고 책임자(CMO)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황정욱 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CFO는 그간 공석이었던 홈플러스 재무부문장(전무)자리에 앉게 됐다. 황 전무는 피자헛 코리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공차 영국 법인 등에서 재무 최고책임자로 활동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새롭게 개편된 상품부문과 홈플러스에 합류하게 된 임원들이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와 우리의 상품을 사야 할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해 회사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