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구글과 협력 '플래닛랩스', 스팩상장 추진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2021.07.08 09:47:06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예정, 몸값 28억 달러…위성사진 기업, '구글' 지분 투자 단행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8일 09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구글에게 지분 투자를 받은 플래닛랩스가 스팩합병을 통해 미국 증시에 데뷔한다. 


7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플래닛랩스는 스팩합병 방식으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예정이다. 기업가치는 28억달러(3조1850억)로 추산된다.


2014년 설립된 플래닛랩스는 수백개의 초소형 위성을 쏘아 올린 후 24시간 지구 전역을 촬영하며 하루 120만 개가 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업이다. 이후 사진과 영상으로 얻어진 정보들을 분석해 농업·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위성사진은 내비게이션은 물론 자율 차량 운행에도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전방산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플래닛랩스는 65개국 6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109조 기업가치' 스트라이프, 상장 준비한다 카카오모빌리티, 판교 자율주행 참여 안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서비스로 1위 '굳히기' ㈜한화, 화학·방산 실적 호조에 영업익 186%↑

플래닛랩스는 구글로부터 지분 투자를 받은 곳으로 유명하다. 정확히는 플래닛랩스가 구글의 위성사업체 테라벨라를 2014년 인수했고, 이 과정에서 구글이 지분을 확보해 공동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당시 구글 입장에서는 위성사업을 직접 영위하는 것보다 지분투자 및 사업 협력으로 데이터만 활용하는 것이 낫다는 결론을 내린 셈이다. 특히 구글은 현재 무인 자율주행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플래닛랩스의 위성사진 촬영 및 분석 기술을 통해 향후 자율주행차 운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습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