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라프레리와 내국인 마케팅 맞손 外

◆신라免, 라프레리와 내국인 마케팅 맞손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를 비대면으로 재개하며 국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8일 VIP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라면세점에서 진행하는 면세업계 최초의 비대면 가상 뷰티클래스로 코로나19 상황에서 고객과의 지속적인 유대감을 형성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뷰티클래스에 참여한 고객은 사전에 배송된 '퓨어 골드 콜렉션'을 포함,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책자등을 통해 현장에 오지 않고서도 비대면으로 신제품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삼양패키징, 아셉틱 기술로 中企·지역농가와 상생



삼양그룹의 음료 및 패키징 사업 계열사인 삼양패키징은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유통 기업 '청년농부도시여행'과 표고버섯 음료 '머쉬보리'를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머쉬보리는 국내산 표고버섯을 주원료로 보리, 옥수수 등을 첨가한 차 음료다. 머쉬보리는 청년농부도시여행이 공급하는 양질의 표고버섯을 바탕으로 삼양패키징의 무균 충전 '아셉틱' 기술력과 음료 개발 역량이 더해져 탄생했다.


◆롯데칠성, 건강음료 눈독


롯데칠성이 주력인 탄산, 커피, 생수에 이어 건강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1월 파우더 형태의 단백질 식품 '초유프로틴365'를 선보인 롯데제과와 협업을 통해 RTD(Ready To Drink) 단백질 음료 '마시는 초유프로틴36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은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신제품 외에도 건강을 콘셉트로 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일 방침이다.


◆남양유업, 취약계층 어린이 후원



남양유업은 지난 30일 대구지점 임직원들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자사 제품 '과수원' 30박스를 대구 동구 자원봉사센터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역 아동복지센터와 연계해 취약계층 아이들의 급식 물품으로 쓰일 예정이다. 남양유업 대구지점은 2019년 대구 동구 자원봉사센터와 연을 맺고 관내 공원에서 조리부터 배식활동까지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코로나 이후 무료 급식소 운영이 어려워진 뒤로는 아이들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 활동으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11번가, 7월 '십일절'에 최대 50% 할인혜택 제공



11번가는 오는 11일 '7월 월간십일절'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11번가는 행사일에 타임딜을 열고 각종 여름용품과 호텔·리조트 패키지, 다이어트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태욱 11번가 마케팅기획 담당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장마 대비부터 여름 가전제품 교체 등 고객들의 지출이 늘어난 만큼 쇼핑 수요를 만족시켜줄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1일 하루종일 월간 최대의 쇼핑 혜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발비 소프라니' 화이트 2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 '발비 소프라니(Balbi Soprani)'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가비(Gavi DOCG)'와 '로에로 아르네이스(Roero Arneis DOCG)'는 가벼운 바디감과 청량감이 뛰어나 여름에 마시기에 제격이란 평가를 받는 와인이다.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와인 '가비'는 토착 품종인 코르테제(Cortese) 100%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로에르 아르네이스'는 토착 품종 아르네이스(Arneis)로 만들어졌으며 꽃내음이 나는 게 특징이다.


◆NS홈쇼핑,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열어


NS홈쇼핑은 초복(오는 11일)을 맞아 8일부터 9일까지 비대면 행사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지역 사회 대상 사회공헌 활동으로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11년째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NS홈쇼핑이 2011년 삼계탕 700인분으로 시작한 '삼계탕 나눔' 행사는 해를 거듭하며 점점 규모를 키워 올해는 2000인분으로 확대됐다.


◆롯데쇼핑, '롯데온에서 한 달 살기' 이벤트 진행



롯데온은 7월 한 달간 '롯데온에서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제시된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이게 호캉스 패키지, 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롯데온 앱 출석, 홈캉스 관련 상품 구매, 롯데온 라이브 방송 시청 등 총 12개 미션 가운데 수행한 개수에 따라 경품응모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11개 이상의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8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부산 호텔 숙박권(프리미어 더블룸 오션뷰 + 2인 조식)을, 7개 이상 수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및 스카이서울 전망대 이용권(2인)'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60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