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네이버, '소상공인 브랜드화' 착수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7.19 10:32:47

◆이마트·네이버, '소상공인 브랜드화' 착수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이마트와 네이버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이마트는 네이버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SME 상품을 선발하고,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과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이마트 상반기 샐러드 판매량 55% 증가


관련기사 more
최수연 대표 "네이버 '프로젝트 꽃' SME 브랜드화 지원" 동반성장 성과에도 남은 '독과점' 꼬리표 롯데홈쇼핑, 대만 홈쇼핑 지분 매각…이익 실현 신세계푸드, '미래 먹거리' 대체육 사업 진출

신세계푸드는 이마트의 상반기 샐러드 판매량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SSG닷컴과 이마트24의 샐러드 판매량 역시 각각 32%, 46%씩 늘었다. 샐러드 판매가 급증한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재택근무로 혼밥을 즐기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한 샐러드를 선보이고 배송 서비스까지 도입해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손소독·바디케어 입점 매장 확대 



풀무원건강생활은 손소독·바디케어 4종을 신세계백화점·올가 전점, SSG푸드마켓 청담·도곡, 현대면세점 동대문·무역센터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풀무원로하스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과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로션'으로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안전성에 대해 등급을 표시한 EWG 그린 등급의 보습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다. 유해 우려 성분 무첨가로 안전성을 높이고 99.9% 살균력을 확인받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 기술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정부가 추진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가해 중소기업에 데이터 분석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업은 식품 제조업체 바름에프엔비, 현대영농조합법인, 해산과 액자 제조업체 세담, 맞춤정장 기업 포튼가먼트, 데이터 기반 전략컨설팅 업체 한국인사이트연구소, 소셜 결제 플랫폼 스피너미디어 등 총 7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앞으로도 데이터·AI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중소기업 상생 '동반성장몰' 도입



세븐일레븐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중소기업 판로확대와 동반성장을 위한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수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지원, 임직원 중소기업 제품 자율구매 독려, 기업 수요 물품 대량구매,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기금 출연 등 동반성장몰을 활용해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VR기술 활용 '가상 캠핑장' 선봬

롯데홈쇼핑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하고, 캠핑 간접 체험과 인기 캠핑용품 구매가 가능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안전한 레저활동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기획하게 됐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와 연계해 고객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쇼호스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 구축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BGF그룹, 현장 부서로 로봇 업무 자동화 확대



BGF그룹은 로봇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을 영업 현장 부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RPA는 기존에 사람이 직접 수행하던 반복적이고 단순하며 규칙적인 대량의 업무들을 지능형 로봇 프로세스를 활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BGF그룹은 지난 2019년부터 RPA를 시범 도입해 14개 부서, 36개 업무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각종 내역 확인, 품의 열람, 업무 회신 등 단순 업무의 수행 시간을 월 평균 1000시간 이상 대폭 줄이고, 업무 정확도는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