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수연 대표 "네이버 '프로젝트 꽃' SME 브랜드화 지원"
이규연 기자
2022.08.31 14:55:14
'프로젝트 꽃' 새 방향성 대담…직원 참여 확대도 약속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1일 14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가 31일 공개한 영상에서 최수연 대표(왼쪽)가 '프로젝트 꽃'의 새로운 방향성과 관련해 외부 전문가들과 대담하고 있다. (출처=네이버)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가 '프로젝트 꽃'을 통해 중소상공인(SME)과 창작자의 브랜드 성장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가 2016년부터 추진 중인 중소상공인 및 창작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사업모델을 말한다. 


최 대표는 31일 공개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중소상공인과 창작자는 가장 중요한 파트너"라며 "이들의 역량과 제품이 브랜드라는 자산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프로젝트 꽃의 새 방향성에 대해 최 대표가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와 나눈 대담 행사가 포함됐다. 외부 전문가로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장인 김도현 국민대 교수와 '골목길 자본론'의 저자인 모종린 연세대 교수가 참석했다.   


모 교수는 최 대표의 중소상공인과 창작자 브랜드 지원방안에 관련해 "네이버의 기술력, 디자인, 브랜딩 역량을 지역 중소상공인 및 콘텐츠와 결합하면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최수연의 네이버 "글로벌 이용자 10억명 목표" 연구개발과 투자 확대로 몸집 계속 불린다 동반성장 성과에도 남은 '독과점' 꼬리표 이마트·네이버, '소상공인 브랜드화' 착수 外

그는 "동네를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소상공인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브랜드가 되는 동네가 더욱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네이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프로젝트 꽃에 더욱 많은 직원이 참여할 기회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의 일하는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프로젝트 꽃을 일하는 문화로 만들어 직원들이 자부심을 더욱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개발, 서비스 기획, 경영지원 등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는 네이버 직원들도 참여했다. 직원들은 프로젝트 꽃의 성장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와 현실적 고민을 털어놓았다. 구체적 예시로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위한 새 지원 프로그램, 중소상공인을 위한 기술 개발 과정에서의 노력, 프로젝트 꽃과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 방안 등이 언급됐다.


최 대표는 "상생 프로그램이나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등에 관심이 있는 직원은 지금 하는 일에 국한되지 않고 별도로 일을 할 수 있거나 더욱 많은 중소상공인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