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라이브커머스 강화 外

이베이코리아, '라이브커머스' 힘 준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예능형 라방'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장사의 신동_신의 손'을 새롭게 추가해 방송을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 또한 G마켓 중심으로 운영하던 방식에서 8월부터는 G마켓과 옥션 동시에 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다. 4회 중 2회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하는 기존 포맷의 '장사의 신동'을, 나머지 2회는 그동안 장사의 신동을 함께 진행했던 쇼호스트 이준호가 메인 MC를 맡은 '장사의 신동_신의손'으로 구성한다. 신의 손은 오리지널에서 파생돼 나온 작품을 뜻하는 '스핀오프' 개념으로, 다양한 특별 게스트와 함께 할 예정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매장 전국화"




bhc의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형 전문매장의 전국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은 평균 10평 규모의 초소형 매장으로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식사가 가능한 홀 없이 배달과 포장만 가능한 배달 서비스 전용 매장으로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디야 콤부파 누적판매량 100만병 돌파"



'이디야 콤부차'가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데이터 분석 결과, 올 상반기 기준 '이디야 콤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으며, 지난 6월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 '이디야 콤부차'는 지난해 6월을 시작으로 여름철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올해 6월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2019년 7월 출시한 '이디야 콤부차'는 녹차, 홍차 등을 발효 시켜 만든 음료다.


◆CU, 업계 최초 주류 자판기 상용화



CU가 올해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주류 자판기)를 이달 12일부터 강원도 고성의 CU R설악썬밸리리조트점에서 업계 최초로 상용화 한다. CU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주류 자판기의 성인 인증은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운영 중인 PASS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한다. CU가 도입한 주류 자판기는 소주, 맥주, 전통주, 와인 등 모든 주류에 대해 총 45종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CU는 앞으로 주류 자판기를 주간엔 유인(有人), 야간엔 무인(無人)으로 병행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편의점 중 호텔, 리조트 입지 등에 선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CU는 학교, 사무실, 공장 등 특수 입지에서 현재 총 290여 개의 하이브리드 편의점을 운영 중이다.


◆SSG닷컴, '유아동 전문관' 리뉴얼 오픈



SSG닷컴은 분유, 기저귀부터 출산·육아용품, 완구, 패션에 이르는 총 160만 여 종의 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리틀 쓱(LITTLE SSG)' 유아동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틀 쓱은 '쓱닷컴 안의 작은 세계'를 뜻하며 0세부터 13세까지 연령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3월말 '유아동 전문관' 오픈 직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당초 계획보다 앞서 추진하게 됐다.


◆농심, 신라면볶음면 선봬



농심은 신라면의 매운맛을 새롭게 재해석한 신제품 '신라면볶음면'을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함께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라면볶음면은 신라면 고유의 맛을 볶음면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파와 고추 등으로 만든 조미유를 추가해 볶음면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한층 살렸다는 설명이다. 농심 신라면볶음면은 봉지면과 큰사발면 두 종류로 출시된다. 농심은 오는 20일부터 국내에 출시하고, 8월부터 수출을 시작해 신라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LG생건, 'L.Heritage1947' 가로수길점 오픈



LG생활건강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돕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은 LG생활건강의 제품들을 선별 및 구성해 선보인 편집 매장으로 '리필 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배민,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 공식 서비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율배송 로봇이 아파트 등 건물 내부를 누비며 음식 등 물품을 각 세대로 배송하는 '딜리타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서비스 지역은 서울 영등포구 주상복합 아파트 '포레나 영등포'다. 딜리타워는 각 세대 현관 앞으로 물품을 배달하는 자율주행형 실내 배달 로봇으로 사전에 입력된 이동경로에 따라 움직이며, 엘리베이터도 스스로 타고 내릴 수 있다. 포레나 영등포에 도입된 딜리타워는 총 3대다. 포레나 영등포 아파트·오피스텔 293세대 주민들은 배민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물품을 배달원이 아닌 딜리타워를 통해 전달받게 된다.


◆메가커피, 가맹점 대상 29개 품목 공급가 인하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주요 원부자재 29개 품목에 대해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인하 품목은 다양한 원재료 및 소스, 시럽, 파우더 등 음료 베이스와 베이커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는 2021년 1월에 이어 추가 진행하는 것이며, 메가커피는 2017년 테이크아웃용 컵 등 총 19개 품목 가맹점 공급가 인하를 시작으로, 2018년 17개, 2019년 15개, 2020년 32개, 2021년 상반기 40개 등 총 152개 품목을 지속적으로 인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