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광주銀, 1000억 규모 ESG 지속가능채 발행
이규창 기자
2021.07.12 12:46:50
친환경사업 및 중기·소상공인 지원

[이규창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1000억원 규모의 원화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채권이 한국기업평가로부터 ESG 인증등급에서 지속가능채권 최고인 'ST1'을 받았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ESG채권은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개선 등 사회적 책임투자를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으로 '녹색채권', '사회적채권', '지속가능채권'으로 나뉜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사업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에 사용된다.


광주은행은 연초 ESG 경영철학을 담은 로드맵을 발표한 후 ESG팀 신설, ESG 추진위원회를 설치해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향후 탈석탄 정책 추진과 친환경 금융 관련 투자 확대 등 경계없는 포용금융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지역과의 상승발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GB금융, 9개 계열사 모여 ESG경영 첫 논의 '지배구조채권' 발행은 언제쯤? 전북銀, 8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은행發 채권 발행 급증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