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ISDI, 해외 OTT M&A 동향 조사 나선다
심두보 기자
2021.07.12 13:55:13
오는 17일까지 제안서 접수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2일 13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국책연구기관인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해외 유료방송 플랫폼과 OTT 시장에 대한 조사에 나선다.

12일 공고를 낸 KISDI는 주요국의 유료방송과 인터넷 기반 영상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동향 조사와 인수합병 동향 분석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자문기관으로부터 제안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이 같은 KISDI의 움직임은 OTT 등의 급성장으로 인해 유료방송 시장이 크게 변화하는 데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특히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사업자가 영향력을 확대하자 전통적 방송사업자는 M&A로 대응하고 있다.


선정된 자문기관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등의 유료방송 플랫폼과 채널 현황에 대해 조사하게 된다. 더불어 이들 6개국의 OTT 시장 현황과 M&A 사례도 과제 수행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유플러스, 넷플릭스 이어 스포티파이 손잡아 레볼루트, 여행업계 뛰어든다 外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 추가 넷플릭스, '게임' 진출 공식 선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