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생태계 구축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03 09:07:26

◆이베이코리아, 패션쇼핑에 '스마일페이' 생태계 만든다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패션플랫폼 '바바더닷컴'에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오픈했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이베이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쇼핑에 특화된' 간편결제 서비스다. 지난 2018년 W컨셉에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H패션몰 ▲코오롱몰 ▲하프클럽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젝시믹스 ▲스타일난다 등에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 바바패션의 공식 온라인 몰 '바바더닷컴'은 바바패션 전 브랜드 및 패션&뷰티, 하이엔드 부티크를 선보이는 패션플랫폼이다. 지난 7월 말, 바바더닷컴의 공식몰 리뉴얼에 맞춰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패션 투자 확대"


관련기사 more
주인 바뀌는 이베이코리아, 실적 선방 GS리테일, 간편 결제 시스템 'GS페이' 출시 外 KT&G '릴(lil)',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성공 外 SSG닷컴, 명품 브랜드 '피아제' 유치 外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및 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투자 규모와 경쟁력을 강화해 패션 기업과 동반 성장에 앞장선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국내 패션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무신사가 2018년 설립한 벤처 투자 캐피탈이다. 지금까지 중소 브랜드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60억 원 규모에 달하는 50여 건의 투자를 진행했다. 앞으로 무신사 파트너스는 캐주얼, 스포츠, 여성 브랜드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패션 테크 기업까지 아우르며 국내 패션 업계 전반의 성장을 돕는 파트너로서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5호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5호점을 서울 반포동 파미에스테이션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많은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지난해 5월 오픈한 1호점 합정점부터 올 3월 오픈한 4호점 여의도 파크원점에 이르기까지, 개별 매장의 매출액이 각각 오픈 대비 약 100% 성장하는 등 인기에 힘입어 론칭 1년2개월여만에 5호점을 오픈하게 됐다. 이번 5호점은 122㎡, 52석 규모다.


◆CJ대한통운 곤지암메가허브, 스마트물류센터 최고등급



CJ대한통운은 국토교통부가 올해 처음 진행한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 평가에서 자사의 곤지암메가허브터미널이 최고 등급인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은 국토부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첨단 물류산업 육성을 위해 2020년 개정된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입된 제도로 올해 처음 평가가 진행됐다. 법률에 따라 정부는 인공지능(AI), 로봇,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물류시설을 스마트물류센터로 인증해 각종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세븐일레븐, 디지털 기술 연구소 'DT 랩 스토어' 오픈



세븐일레븐은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해 차세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점포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DT 랩(Lab)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 DT 랩 스토어'는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롯데정보통신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다. 점포 출입은 통합인증단말기를 통해 이뤄다. 기본적으로 신용카드, 엘포인트, 카카오톡 지갑 등으로 인증할 수 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안면인식 출입 인증 기능을 도입해 테스트한다. 안면인식 출입 ID 등록은 현재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진정성있게"



CJ제일제당은 지난해 ESG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 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진정성있는 실행 의지를 강조하는 데 주력했다. 대표이사 메시지만을 실었던 지난해 보고서와 달리, 올해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경영진 11명의 메시지가 추가로 담겼다. 연구개발과 원료 구매, 생산과 포장에 이르는 전 벨류 체인과 커뮤니케이션, 인사, 법무 담당 경영진들이 '건강과 안전', '지속 가능한 환경'이라는 핵심가치에 대한 실천을 다짐했다.


◆글렌피딕, 친환경 경영 프로젝트 공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위한 'Fuelled by Glenfiddich'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Fuelled by Glenfiddich'은 생산 공정에 환경을 생각하는 글렌피딕의 지속가능 활동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클로즈드 루프 시스템은 제조 공정 시 발생한 잔여물을 재활용 처리해 사용하는 순환형 재활용 시스템을 말한다. 글렌피딕은 생산된 친환경 연료를 활용해 친환경 연료를 활용한 수송차량을 운영한다. 친환경 가스를 사용할 시 다른 화석연료에 비해 90% 이상 이산화탄소 및 기타 유해 미립자 배출량을 저감한다. 또한, 전체 생산 수명 주기 동안 디젤 및 기타 화석 연료에 비해 이산화탄소를 95% 이상, 기타 유해 입자 및 온실연료 배출량을 최대 99%로 감소시킬 것이란 입장이다.


◆김윤 회장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야"



삼양그룹이 '디지털 조회'로 위기를 극복하고 '비전 2025'를 달성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핵심 사업 재편과 실행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며 '비전 2025 실행력 제고', '디지털 혁신 지속', '신HR 제도의 정착' 등 현재의 위기 대응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경영 방침 세 가지를 제시했다. 헬스 앤 웰니스 관련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친환경, 첨단 소재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스페셜티(고기능성)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2025년 자산의 30%를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하고 이익의 60% 이상을 스페셜티 제품에서 창출하는 등 사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질적 성장이 주요 내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