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막 상장했는데…' 듀오링고, 中 일부 앱스토어서 삭제
심두보 기자
2021.08.06 14:00:03
중국 정부의 사교육 제재와 연관성 여부는 밝혀지지 않아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6일 14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언어교육 앱 듀오링고가 중국 내 일부 앱 스토어에서 사라졌다.


6일 로이터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듀오링고 앱이 중국 일부 앱 스토어에서 제거되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다. 블룸버그는 듀오링고가 이메일 성명을 통해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앱이 복구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번 일이 중국의 사교육 금지 조치와 연관된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중국 정부는 최근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교육 기관의 신규 허가를 금지했다. 또 기존 사교육 기관은 모두 비영리기관으로 전환된다. 사교육 기업이 기업공개로 자금을 조달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으며, 상장기업의 사교육 사업 투자도 불가능해진다. 중국 사교육 시장 규모는 1200억달러(약 138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듀오링고는 지난 7월 27일 나스닥에 상장했다. 중국 앱 사건에도 불구하고 듀오링고의 주가는5일3.18% 상승했다. 듀오링고가 전 세계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특정 지역의 이슈가 기업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듀오링고의 시가총액은 53억5200만달러(6조1152억원)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0% 급등한 로빈후드, 캐시 우드는 몇 주 샀을까 넷마블, 스핀엑스 인수자금 어떻게 마련할까 로빈후드, 증시 데뷔 첫날 주가 '부진' 나스닥 상장한 듀오링고, 36% 급등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