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헬릭, 갱년기 예방·치료물질 국내 특허 획득 外
민승기, 윤아름 기자
2021.08.24 10:13:52

◆헬릭스미스, 갱년기 증상 예방·치료물질 韓 특허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윤아름 기자] 헬릭스미스는 대사성 골질환 및 갱년기 증상 예방·치료물질 'HX112'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HX112는 헬릭스미스가 국내산 약용작물을 이용해 개발한 소재다. 비임상 연구를 통해 혈관 경직, 열성 홍조, 골다공증 등 여성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 지표에서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는 약용작물 2종을 선별했으며, 이를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게 했다.

◆삼진제약, 2세대 웨어러블 심전도기 출시

삼진제약은 2세대 웨어러블 심전도기 'S-Patch Ex'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S-Patch'는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부정맥의 조기 진단 및 관리를 위해 삼성SDS의 소프트웨어와 삼성전자의 바이오프로세서, 그리고 삼성병원에서 설계한 알고리즘 기술이 사용됐다. 웨어러블 심전도 모니터링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심전도 인공지능 분석 시스템으로 구성된 'S-Patch'를 가슴 주변에 부착하면 생체신호 수집에 특화된 반도체 칩인 삼성 바이오프로세서가 환자의 일상생활 속 심전도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며, 환자의 스마트폰 클라우드로 실시간 전송 된 데이터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분석돼 의료진에게 결과를 제공한다.


◆셀바스AI, AI 의료음성인식 솔루션 사이트 오픈

셀바스 AI가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메디보이스(SelvyMediVoice)' 클라우드 서비스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셀비메디보이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국내 최초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소화기내과 등 분과별 의학용어를 학습해 98% 이상의 높은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메디보이스'를 통해 의료진들은 엑스레이, MRI, CT, PET-CT와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음성인식, 자동 텍스트 변환, 의무기록 저장, 병원 정보시스템 자동 등록이 가능하다. 


◆지놈앤컴퍼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지놈앤컴퍼니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1' Brands & Communication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놈앤컴퍼니의 로고타입과 디자인 모티프는 주요 연구개발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과 항체신약을 다채로운 색으로 형상화해 기존의 바이오벤처 로고타입과는 차별화 시켰다. 또한 슬로건인 'Dare to Achieve' (대담한 도전, 담대한 성취)를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과감한 붓터치의 디자인 모티프를 어플리케이션 곳곳에 배치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취해내는 지놈앤컴퍼니의 DNA를 상징적으로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양바이오팜USA, 베일러 의과대 이현성 박사와 연구 협력

삼양바이오팜USA는 면역항암 신약 후보물질의 작용 기전을 밝히기 위해 베일러 의과대학 이현성 박사와 3년간 전략적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현성 박사는 베일러 의과대학(Baylor College of Medicine)의 외과 조교수이자 시스템 종양 면역학 연구소(Systems Onco-Immunology Laboratory, SOIL) 소장이다. 이번 연구 협력에 따라 이 박사는 삼양바이오팜USA의 면역항암 신약 후보물질인 '에스와이비-010(SYB-010)'의 작용 기전을 연구한다. 삼양바이오팜USA는 연구비 지원 등 이 박사의 연구를 후원한다.


◆휴온스그룹, 신사옥 이전 기념 '사랑의 쌀' 기증

휴온스그룹은 소외계층 어르신 급식봉사단체 (사)효사랑운동봉사회(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사랑의 쌀' 기증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기증된 쌀은 휴온스그룹의 판교 신사옥 이전을 기념해 협력업체로부터 축하 화환 대신 받은 것으로, 총 1280kg에 달한다. 기증된 쌀은 효사랑운동봉사회가 운영하는 숯골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DPN 3-3상 준비 본격화 헬릭스미스 비대위, '주주연합' 형태 유지 헬릭스미스, 비대위와 화해모드...'상생 합의' 삼양홀딩스, 삼양바이오팜 합병 완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