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호주서 유방암 병용 임상2상 승인 外

◆파멥신, 호주서 유방암 병용 임상2상 승인



[팍스넷뉴스 민승기 기자] 파멥신은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HREC) 로부터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 환자를 대상으로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병용투여 임상2상을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임상2상의 목표는 호주에서 진행중인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1b상의 고용량(16mg/kg)군에서 확인됐던 유효성을 더 많은 환자에서 확보하는 데 있다. 앞서 파멥신은 미국 MSD(머크)와 자사의 항체치료제 '올린베시맙' 공동임상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파멥신은 면역항암제를 투여한 이력이 없는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 환자 총 36명을 대상으로 2025년까지(약 42개월 간) 진행될 계획이다. 임상에 사용되는 약은 MSD(머크)로부터 제공받는다.


◆제넨셀, 이성호 공동대표 신규 선임



제넨셀은 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성호 공동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이성호 대표는 서울대 생물학과(현 생명과학부)를 졸업하고, 대한전선그룹 전략기획실 및 윤리경영실, 메디포스트 전략기획부, 올리패스 경영 담당 이사를 역임했다. 제넨셀은 신임 이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신규사업 및 투자 유치, 기업공개(IPO) 등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기존 정용준 대표는 대상포진 치료제 및 코로나19 치료제 등 신약 임상이 본격화됨에 따라 연구개발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공동 대표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게 된다.


◆에이디엠, 임상 전문가 영입으로 CRO 역량 강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에이디엠코리아가 최근 임상 전문가들을 잇따라 영입하며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영입된 임상 본부장은 업계 약 20년 경력으로 CRO 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다. 또 새롭게 영입된 임원들 역시 해당 분야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이번에 영입한 CRO 전문가들의 경험을 토대로 임상시험 토탈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킥더허들, 프리 시리즈B 투자유치 완료


헬스케어 커머스 스타트업 킥더허들이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BNK벤처투자로부터 프리 시리즈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킥더허들은 올해 1월 시리즈벤처스, BNK벤처투자 등에서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했다. 이번 후속 투자는 시리즈A 투자 이후 약 6개월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기존 투자사 BNK 벤처투자를 비롯,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주도로 이뤄졌다. 이번 투자 단계에서 킥더허들은 500억 이상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으며, 6개월 만에 기업가지차 2.5배가 상승했다. 


◆엘리샤코이, 자사몰 리뉴얼 오픈…'커머스 기능 강화'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인 내추럴 모먼트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Elishacoy)가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지난 1일 온라인 공식 자사몰 '엘리샤코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엘리샤코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하고, 쉽고 간결한 UI(사용자 환경), UX(사용자 경험) 적용 등 커머스 기능을 강화했다. 또 기존의 타입별, 라인별 분류 방식에 더해 피부 상태에 따른 솔루션 카테고리를 신설했고 베스트 판매 제품과 신제품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고객들의 빠르고 쉬운 결제를 위해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SNS와 연동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엘리샤코이는 이번 자사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화장품과 콤부차 카테고리 제품을 구입시 5000원 쿠폰을 증정하고 1인당 1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2만원 이상 제품 군에 한해 즉시 적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