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람다256, NFT 지원하는 루니버스 2.0 출시 外
원재연 기자
2021.09.06 17:13:53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람다256, 루니버스(Luniverse) 2.0 출시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이 레그테크(RegTech) 솔루션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능 등을 도입한 '루니버스(Luniverse) 버전 2.0'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루니버스 2.0은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함과 동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도입해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까지 쉽고 빠른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루니버스의 레그테크 솔루션을 활용하면 VASP의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서비스 이용자의 KYC 인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PI호출만으로 NFT 발행과 저작권 정보를 명시하고 NFT를 분할 발행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어랩스, 클레이튼 기반 패럴림픽 NFT 발행

NFT·메타버스 스타트업 도어랩스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NFT 발행 툴 '클립 파트너스'를 통해 NFT를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도어랩스는 9월2일 자체 서비스 웹사이트 'KAARD: 나만의 카드를 Get'을 오픈하고 패럴림픽 NFT 'KOR 패럴림픽 KAARD'를 선보였다. 'KOR 패럴림픽 KAARD'에서 나오는 모든 판매 수익금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도어랩스는 해당 패럴림픽 NFT를 그라운드X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이용해 구매자들에게 전송한다고 밝혔다. 구매자들은 KAARD 서비스 내에서 NFT를 구매하는 프로세스에서 자신의 클립 주소를 입력하면 구매한 NFT가 자신의 클립 지갑으로 들어오는 구조다.


관련기사 more
람다256 700억 투자 유치, 핵심은 'NFT' 오리진 프로토콜, 스페이스X '인스퍼레이션4' NFT 발행外 '차세대 이더리움' 솔라나, NFT·디파이 큰 손으로 크립토닷컴, 파리 생제르맹 공식 가상자산 플랫폼 파트너 선정 外

플라이빗, 카카오톡 채팅 상담 운영 '비대면 고객서비스 강화'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을 확대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 전환이 본격화됨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라이빗 카카오톡 채팅 상담은 고객 연령대, 거래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이빗은 또한 고객센터를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확대 운영해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에이프로빗, 자금세탁방지 교육 주간 완료

가상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이 특정금융정보시행에 대비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교육 주간(AML WEEK)'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자금세탁방지 주간(AML WEEK)의 교육 과정은 ▲자금세탁방지(AML)▲가장자산거래소 관련 계정 법령▲고객알기제도(KYC) ▲고객확인의무제도(CDD/EDD)▲위험평가(RA) ▲거래모니터링(STR/CTR)▲내부통제 ▲리스크 평가▲자금세탁방지 시스템 ▲자금세탁방지 실제 사례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매년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교육 주간을 시행할 계획이며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대상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