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인증 PASS앱, '인증 지갑'으로 재탄생
본인확인, 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 한 번에 이용
통신 3사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개편된 PASS앱을 소개하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350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민 인증 앱 '패스(PASS)'가 인증 지갑 서비스로 새롭게 거듭난다.


통신 3사는 본인확인·PASS 인증서·모바일운전면허·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증 지갑에는 ▲2만여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PASS 본인확인'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PASS 인증서' ▲공항, 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매월 재인증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이 담겨있다. 기존에는 각 인증 서비스가 별도 메뉴로 구성됐지만 이를 하나의 메뉴로 변경해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통신 3사는 동일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 사업자 별로 일부 상이했던 PASS 앱 로고와 UI/UX를 통합했다. 새로운 브랜드의 로고와 UI/UX를 PASS앱뿐만 아니라 PASS 본인확인 표준창에도 9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증 지갑에 전자문서, 자격증, 모바일운전면허와 항공티켓 등이 결합된 스마트티켓과 같은 서비스를 추가하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을 위해 호출하는 서비스인 PASS 본인확인의 표준창을 간소화한다. 이번 조치로 본인 확인을 위한 입력 정보가 간소화되고, 입력 단계는 절반 이하로 줄어들게 된다. 


통신 3사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패스 앱을 지갑 형태로 구성하고 표준창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패스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사용처를 늘리고 이용 경험을 개선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