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코인원, 고객확인제도-AML 강화 外
원재연 기자
2021.09.17 16:13:14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코인원, 고객확인제도-AML 강화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코인원 전 고객 대상 고객확인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16일 공지했다. 고객확인제도란 금융회사 등이 고객과 거래 시 금융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에 악용되지 않도록 고객확인 및 검증, 거래목적 확인 등 절차를 거치는 것을 말한다. 개정 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가 금융회사 등에 포함됨으로써 고객신원확인(CDD)은 법률적 의무사항이 됐다. 앞으로 코인원 신규회원은 가입 시, 기존 고객은 로그인 시점에 휴대폰 본인 확인과 신분증 인증, 계좌 인증을 완료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앱 전면 리뉴얼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포인트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밀크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업데이트된 밀크 앱은 이용자가 더욱 손쉽게 포인트를 교환하고 해당 포인트를 제휴사 채널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밀크 앱에서 제휴사 채널로 이동 시 교환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상품 페이지로 즉시 연결해줘 사용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메가박스 등 밀크 파트너사도 포인트 사용 독려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홍보 채널로 밀크 앱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3대 거래소, 고객확인시행 후 서비스 장애 기업가치 2400억으로 '껑충' 지분 늘리는 차명훈 대표...게임빌은 2대 주주로 CODE, 포스텍과 트래블 룰 솔루션 개발 MOU 체결 外

도어랩스, 웰컴페이먼츠 후원 참여

웰컴금융그룹의 IT 금융결제 전문기업 웰컴페이먼츠가 대체불가토큰(NFT)-메타버스 스타트업 도어랩스가 진행하는 KOR 패럴림픽 디지털카드 프로젝트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어랩스는 9월 1일 자체 서비스 웹사이트인 "KAARD: 나만의 카드를 Get"을 오픈하며 패럴림픽 디지털카드인 'KOR 패럴림픽 KAARD'를 선보였다. 'KOR 패럴림픽 KAARD'에서 나오는 모든 판매 수익금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된다. 일반 구매자들의 참여와 별개로 기업 차원에서 후원하는 방법을 국내 최초로 웰컴페이먼츠와 진행한다.



토카막 네트워크,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공동 주최

토카막 네트워크의 개발사 온더는 수호, 디사이퍼와 공동으로 주최한 '온라인 이더리움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온더는 카카오 그라운드X가 참여하는 한국은행의 CDBC(중앙은행발행디지털화폐) 모의실험 협력사다. 이번 해커톤에는 총 8개팀, 33명이 참가해 이더리움을 활용한 디파이, NFT, DAO 등 다양한 주제에서 독창적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순형 온더 대표는 "이번 해커톤이 국내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더욱 양질의 커뮤니티로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