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푸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설치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0.12 10:52:49

◆롯데푸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설치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푸드는 지난 8일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설치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ESG 위원회는 총 5명으로 대표이사 1명, 사외이사 4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ESG 위원회는 연 1회의 정기위원회와 수시 개최되는 임시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등에 관한 의사 결정과 주요 추진 과제 관리·감독을 진행할 방침이다. ESG와 관련된 실무적인 업무를 이행하는 전담팀도 구성했다. 지난 3월 생산본부 안에 설치된 '환경경영팀'은 온실가스 감축과 용수 및 폐기물 저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경영기획부문 안에 'ESG팀'을 신설해 전사차원 ESG 현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리필 스테이션 '그린필박스' 운영



세븐일레븐은 롯데알미늄, 플랜드비뉴와 함께 자판기 형태의 친환경 리필 스테이션 '그린필박스(GreenFill Box)'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필박스는 개인 리필 용기에 세제 등을 충전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친환경 세제 브랜드 '에코띠끄' 상품 3종을 판매한다. 리필은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면 된다. 자판기 특성상 높이 21㎝ 이하, 350㎖ 이상 담을 수 있는 용기면 사용할 수 있다. 재사용·재활용이 가능한 리필 전용용기를 1000원에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more
반등 절실한 휠라, 이번엔 '롱런'이 목표 펀드 출시했지만…아쉬운 인프라 CJ제일제당, PGA투어 선수와 K-푸드 알린다 外 현대百, '20·30 VIP 전용 라운지' 오픈 外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서대문독립공원 환경정화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독립공원을 방문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서대문독립공원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것은 물론, 순국선열 희생에 감사를 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대문독립공원에 도착한 단원들은 공원을 돌며 방문객이 버린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후 독립문, 독립관, 순국선열추념탑 등 서대문독립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열사들의 마음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GS리테일, 시민 참여 '그린 세이브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은 1000명의 시민과 가맹점, 경영주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샵은 오는 21일까지 총 350명의 '시민 캠페이너' 3차 모집에 나선다. 이들은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하는 친구 캠페인을 펼친다. 기부한 옷 5000여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되며, 이 과정을 통해 약 20톤의 탄소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GS25와 GS더프레시도 오는 23일까지 가맹점 경영주와 스토어 매니저 등이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휠라, 110주년 기념 컬렉션 전세계 동시 론칭



휠라는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와 함께한 '휠라 110주년 기념 컬렉션(FILA 110th Anniversary Collection)'을 전세계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밀라노패션위크에서 디지털 런웨이로 공개했던 컬렉션 피스 중 의류 7종, 액세서리 1종 등 총 8종을 엄선해 출시한다. 한 세기 이상 휠라가 축적한 유구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과 시선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휠라 110주년 기념 컬렉션 전 제품은 F-BOX 컬렉터 스페셜 박스에 담겨 제공되며, 각 제품별 총 500피스로 발매된다.


◆오리온, '온실가스 배출량' 제 3자 검증 완료



오리온은 해외법인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사실을 제 3자인 한국표준협회에서 검증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이 탄소중립을 위한 주요단계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오리온은 자발적으로 해외법인까지 검증 영역을 확대했으며, 기타 간접배출량에 해당하는 물류차량 등의 세밀한 탄소발자국도 추적했다. 앞으로는 배출원별 배출량 정보에 기반한 감축목표를 도출하고 이행실적도 외부에 공개할 방침이다. 


◆CU, 하나은행과 '상업자 표시 편의점' 오픈



BGF리테일은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인 'CU마천파크점×하나은행'이 12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CU마천파크점×하나은행'은 서울 송파구 CU마천파크점을 리뉴얼해 탄생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65㎡(약 50평) 규모 CU마천파크점 내부 공간 중 40㎡(약 12평) 가량이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으로 탈바꿈했다. 이곳에는 약 50가지 은행 업무가 가능한 종합금융기기인 STM과 CD기가 각각 1대씩 설치된다. 이로써 그동안 오프라인 금융 업무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