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전기, 3분기 영업익 4578억...전년비 49%↑
설동협 기자
2021.10.27 14:26:31
MLCC,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공급 확대로 실적 호조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7일 14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삼성전기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전기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6887억원, 영업이익 457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49%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기는 "모바일용 및 전장용 적층세라믹캐피시터(MLCC)와 더불어 고사양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의 판매 증가가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컴포넌트 사업은 전년 동기대비 34% 늘어난 1조320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삼성전기는 올 4분기에도 고부가 스마트폰 및 산업·전장용 MLCC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생산캐파 향상 등을 통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단 방침이다.


모듈 부문은 전년동기대비 1% 감소한  78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략거래선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로 고성능 슬림 카메라 모듈 판매는 증가했지만, 중화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 둔화로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미래먹거리 '반도체기판' 1조 베팅 효과는? 삼성전기, 반도체 전문가 장덕현 신임 대표 내정 삼성전기, 5G통신 기지국용 MLCC 개발 삼성,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인력 채용키로

삼성전기는 올 4분기 렌즈 및 액츄에이터 내제화 역량을 기반으로 제품을 차별화하고, 주요 거래선을 대상으로 차세대 고성능 제품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판 부문 매출은 580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동기대비 28% 늘어난 규모다. 특히 반도체 패키지기판은 고사양 AP용 및 5G 안테나용 BGA, Note PC 박판 CPU용 FCBGA 등의 공급 확대로 실적이 개선됐다. 올 4분기는 AP, 5G안테나, 네트워크용 등 고사양 패키지 기판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는 "고부가 제품의 공급을 확대해 수익성을 높이고, 고다층, 미세회로 및 부품내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