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證, 3Q 순이익 300억원…전년比 26% ↓
김민아 기자
2021.10.28 13:29:26
영업이익 26% 감소…"일회성 수익 따른 기저효과 때문"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현대차증권의 올해 3분기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동기대비 하락했다. 지난해 일회성 수익 발생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이라는 설명이다.  


현대차증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잠정) 30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동기(406억원) 대비 26.1% 감소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405억원으로 전년동기(544억원) 대비 25.7% 줄었다. 누적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025억원, 140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각각 9.3%, 9%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IB딜 관련 일회성 수익발생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보다 순이익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지만 최근 업황을 생각하면 선방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3분기는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급락 후 처음으로 3개월 연속 증시가 하락세를 보였다. 또 거래대금 감소, 기준금리 인상 등 증권업 전반적으로 실적 약세 이슈가 지속됐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실적 약세 이슈 지속에도 IB부문이 3분기 연속 순영업수익 370억원 이상의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3분기에는 송도H 로지스 물류센터 투자와 청주 고속터미널 개발사업 참여 등 시장 트렌드에 맞춰 물류센터, 정비사업과 같은 대체투자 확대에 선제적으로 집중해온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4분기 박스권 장세 지속과 추가금리 인하 가능성 등 우호적이지 않은 환경이 지속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한 자산건전성 확보와 이를 통한 안정적 수익 확보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차證, 금리상승 대비 채권비중 축소 통했다 현대차證, 증시부진에도 2분기 순익 17% 증가 비결은 중소형證, 잇달아 해외 주식 진출···경쟁력 있나 중소證 신용도 개선, 현대차證 우량등급 획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