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리컴퍼니, 美 인피니플루딕스와 mRNA 개발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이호정 기자
2021.11.18 11:53:19

◆코리컴퍼니, 美 인피니플루딕스와 mRNA백신 개발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장(왼쪽), Infini Fluidics 대표 Sagar Yadavali. /사진출처=한미사이언스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이호정 기자] 한미사이언스 컨소시엄 코리컴퍼니는 최근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penn)에서 스핀오프한 인피니플루딕스와 mRNA 백신 약물전달체(LNP 구조체) 생산 공정인 미세유체 공정 분야의 새로운 공법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기본합의서(HOA)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피니플루딕스는 반도체 칩 공정을 활용해 미세유체공학 기술 기반 차세대 약물전달체의 제조장치 및 공정기술을 개발하는 미국 벤처기업이다. Upenn은 면역학 및 약물전달체 세계적 권위자인 드루 와이즈만 교수가 현 바이오엔텍 연구총괄 수석부사장 카탈린 카리코 박사와 함께 mRNA 백신 플랫폼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미국의 대학교다. 화이자 및 모더나의 COVID19 mRNA 백신 모두 Upenn에서 개발한 이 두 박사의 mRNA 연구성과를 활용해 개발됐다.

◆종근당, 프랑스 이브비건 인증 '닥터큐어벨 바디로션' 출시

종근당은 17일 자연유래 성분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닥터큐어벨을 런칭하고 첫 제품으로 인텐시브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이하 닥터큐어벨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닥터큐어벨 바디로션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쑥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돌나물을 주성분으로 보습에 효과적인 10가지 수분 아미노산 콤플렉스, 세라마이드의 흡수력을 강화한 세라좀, 3중 히알루론산을 더한 제품이다. 피부임상 전문 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30일간 사용 후 피부 가려움이 70.5% 개선됐으며 피부 장벽이 19.7%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유제약, '충북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2개 부문 수상

유유제약이 17일 진행된 제15회 충북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자랑스러운충북 기업인 및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등 2개 부문에 대해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충북 기업인은 고용창출, 경영혁신, 노사화합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표창하는 상이다. 충북 중소기업 대상 경영대상 부문은 경영능력, 경영성과, 복리후생 및 투자율 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한다. 이번 수상으로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해외시장 개척 우선 지원, 지방세기본법에 따른 세무공무원의 질문・검사권 유예, 그밖에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GC셀, 수험생 COVID-19 검체 운송 지원

지씨셀은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에서 치러지는 수능에 차질이 없도록 작년에 이어 수험생의 검체 운송을 전담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씨셀은 수능 전날인 17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상시 대기 체제를 유지하며 전국 250여 보건소에서 수험생의 COVID-19 의심검체를 전국 20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신속하게 운송했다. 지씨셀은 선진화된 바이오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긴급 운송 정부 과제를 포함한 전국 COVID-19 검체물류의 상당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최첨단 운송 온도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오 물류 전용차량을 활용하고 있다.


◆녹십자웰빙, '구절초추출물' 美FDA 건강식품 원료 등재

GC녹십자웰빙은 자사의 천연물 원료인 '구절초추출물(상표명: 조인시스트)'이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NDI는 FDA로부터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 받아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을 부여 받는 제도다. 구절초추출물은 지난 9월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받았다.이 원료는 GC녹십자웰빙이 개발한 천연물 원료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FDA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표준화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퇴행성 슬관절염 환자에서 관절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종근당, 알제리 제약사에 3200만달러 규모 항암제 수출 外 한미, 영업·순이익 '흑전'...북경한미 기여도↑ 한미사이언스, 英 옥스퍼드대와 팬데믹 사이언스 협약 外 유유제약,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 '속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