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영신금속, 전기차 동력계 핵심 부품 개발 추진
최양해 기자
2021.11.24 17:08:09
로터샤프트 등 냉간 포머 단조 기술 연구개발 착수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영신금속공업이 전기차 동력계통 핵심 부품인 '로터 샤프트(Rotor Shaft)' 등을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관련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핵심 부품 제작과 관련한 '대형 냉간 다단 포머 단조 성형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하는 게 목표다.


영신금속공업은 50년이 넘는 업력을 보유한 차량용 볼트 제조업체다. 독자적인 공정 설계와 금형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1만여 종이 넘는 냉간 단조품과 볼트류를 생산한다. 최근에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차 동력계통 부품 제조 영역까지 보폭을 넓히고 있다.


특히 국가 R&D(연구개발) 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해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냉간 단조나 금형 설계 단계에서 CAE 기술을 활용해 3D 성형해석, 단조공정 최적화 설계, 주요 핵심기술 배양 등 공정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실질적인 기반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에 6300평 규모 공장부지를 매입하고, 전초기지로 삼겠단 포부를 밝혔다. 이곳에서 전기차 구동시스템의 핵심인 전기모터, 인버터, ICCU(통합 충전 제어장치) 등에 맞물리는 소형 볼트류를 생산할 계획이다. 공장 준공 시점은 2023년께로 예상된다.


영신금속공업 관계자는 "환경문제와 자원 고갈은 전기차(EV), 하이브리드전기차(HEV), 수소연료전지차(FCEV)의 발전을 앞당기고 있다"며 "이들 친환경차에 사용되는 부품 전문 생산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회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영신금속, 주주화합 경영 '성공적' 주주친화정책 강조한 영신금속, 50% 무상증자 결정 영신금속, 친환경차 시장 진출 '본격화' 영신금속, 1Q 순이익 2억…흑자전환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