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애드페이지 흡수합병한다
이규연 기자
2021.11.24 17:26:28
웹툰·웹소설 IP 기반 게임 개발사...합병 이유는 게임과 신사업 연계 속도 제고
카카오게임즈 로고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계열사 애드페이지를 흡수합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플랫폼과 콘텐츠 개발 계열사인 애드페이지를 흡수합병한다고 24일 공시했다. 합병계약일은 11월30일, 합병기일은 2022년 2월1일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19년 12월 카카오페이지(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출자를 통해 애드페이지를 설립했다.  


애드페이지는 웹툰 등의 게이미피케이션(비게임 분야의 지식 전달이나 행동 유도, 마케팅 등에 게임 요소를 접목하는 것)을 통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플랫폼 개발을 영위해왔다. 

관련기사 more
비욘드 게임에서 비욘드 코리아로...P2E 준비중 게임 기업을 넘어서...'Beyond game' 본격화한 2021년 남궁훈, 카카오 미래사업 이끈다 현대로템, 방사청 계약금 '2346억원→3093억원' 변경 外

현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웹소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 사업은 흡수합병 이후 카카오게임즈에서 이어받게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팍스넷뉴스와의 통화에서 "애드페이지는 스토리형 게임을 개발하는 스튜디오 개념으로 만들어진 자회사"라며 "게임과 신사업의 연계 속도를 높이기 위해 흡수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