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GM, 화재 위험 볼트EV 배터리 리콜
이수빈 기자
2021.12.02 16:35:54
2017년식부터 순차적 교체···배터리진단소프트웨어도 리콜 포함
쉐보레 볼트EV (사진=한국GM)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국GM이 잇단 화재로 안전성 문제가 제기된 볼트 EV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배터리 이상 작동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GM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생산한 볼트EV 총 1만608대를 대상으로 배터리 리콜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이후 생산된 제품의 리콜 방안은 추후 별도 안내하기로 했다.


볼트EV의 배터리교체작업은 오는 2022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북미에서 신규 배터리를 수급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체순위는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셀의 생산일, 서비스센터 수용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한다.


한국GM은 배터리교체와 한층 강화된 진단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리콜을 병행한다. 업데이트 된 진단소프트웨어는 연초 미국에서 볼트EV에 화재가 발생하며 발견된 결함을 감지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2019년식 차량은 12월3일, 2017년과 2018년식 차량은 12월 중순부터 쉐보레서비스네트워크에서 업데이트된다. 


한국GM은 배터리교체 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에게 신규 차량과 동일한 8년 16만km 배터리보증 기간을 적용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GM, 픽업트럭 전기차 시대…'실버라도 EV' 공개 한국GM, 11월 1만2274대 판매…전년비 42.6% 감소 GM 부사장 방한, 창원공장 신형CUV 생산준비 점검 한국지엠 국내 영업본부장에 정정윤씨 승진 내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