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e스포츠 핵심 인물들 한국 e스포츠 발전 논한다!
김진욱 기자
2021.12.10 16:29:54
나즈 알레타하 LoL 글로벌 e스포츠 총괄 등 강연...14일부터 매주 화요일 4주간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글로벌 e스포츠 비즈니스 핵심 인물들이 한국 e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의견을 내놓는다.


이상헌 의원(더불어 민주당, 울산 북구)은 오는 14일부터 4주간 '글로벌 이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속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움 주제는 우리나라 e스포츠의 경쟁력 강화 방안이다. 주요 발표자는 국내보다는 해외에 있는 주요 인사들이다. 이들을 통해 객관적인 시점에서 한국 e스포츠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국내 e스포츠 생태계와 많은 호흡을 해온 주요 글로벌 e스포츠 종목사와 게임단,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국내‧외 전략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게임법 개정안 절차 진행...공청회 10일 국회에서 대선주자 확률형 아이템 규제 카드로 '표심' 경쟁 광주 'e스포츠 중심 도시'로 성장하려면...e스포츠포럼서 다양한 의견 e스포츠 기반 탄탄해지나...게임단 운영기업 법인세 감면 법안 통과

심포지엄 주요 발표자들의 면면이 주목을 끈다. 1회 차인 14일 술탄 알 리야미 UAE twofour54(공기업) 게임 & e스포츠 총괄이 발표자로 나선다.


2회 차인 21일에는 빈센트 왕 텐센트 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및 글로벌 e스포츠 총괄이 관련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3회 차인 2022년 1월 4일에는 아놀드 허 젠지 e스포츠 한국 지사장이, 마지막 4회 차인 1월 11일에는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LoL 글로벌 e스포츠 총괄이 강연자로 나선다.


심포지움은 4주에 걸쳐서 매주 화요일에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해외 전문가를 온라인으로 초빙하는 만큼 강연자의 현지 시각에 맞춰 1~3회차는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마지막 4회차는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헌 의원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이 나날이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이런 상황에서는 현재의 판도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대응 전략을 마련해야 우리나라의 역량과 저변을 확대할 수 있다. 이번 심포지움이 우리나라 글로벌 e스포츠 전략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이상헌 국회의원실이 추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 진흥원, 한국 e스포츠협회가 후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