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롯데, 한국미니스톱 인수 계약 체결
최홍기 기자
2022.01.21 16:10:18
2600여개 점포 및 12개 물류센터 확보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1일 16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롯데가 편의점 한국미니스톱을 품에 안았다. 기존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위시로 한 편의점 사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롯데지주는 한국미니스톱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는 이번 인수를 통해 편의점 중심으로 근거리 상권을 겨냥한 퀵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유통시장에서 미니스톱의 2600여개 점포와 12개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됐다. 


미니스톱은 국내 편의점 최초로 즉석식품 판매를 시작하고, 배달과 테이크아웃 중심의 패스트푸드 전문 브랜드를 선보여왔다. 시장 초기 선점한 우수 입지와 경쟁사 대비 넓은 면적이 강점이며 전기오토바이 충전, 금융, 가전케어, 세탁 서비스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공간으로도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편의점을 온오프라인 융합 전략에 적극 활용해 온라인 사업 역량 강화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日 "韓미니스톱 매각, 잘한 일"…롯데 웃으려면 한기평 "롯데지주, 미니스톱 인수 부담 제한적" 굳어지는 편의점 '빅3'…이마트24 어쩌나 NH투자증권, 지난해 영업익 1조3167억···전년比 67%↑
LG에너지솔루션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