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아, 영국서 1월 판매 1위…스포티지·니로 '인기'
이수빈 기자
2022.02.09 15:13:48
1월 판매 아우디·폭스바겐 제쳐…영국 진출 31년만에 쾌거
기아 '신형 스포티지' (사진=기아)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기아가 지난 1월 영국에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을 제치고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991년 영국 시장에 진출한 지 31년만에 이룬 성과다.


9일 영국자동차공업협회(SMMT)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달 영국 시장에서 총 1만504대를 판매하며 업체별 실적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67.50% 증가한 수치다. 


시장 점유율 역시 역대 최고인 9.13%를 달성했다. 이 같은 판매호조는 기아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포티지와 니로가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티지는 3458대가 팔리며 전체 차종별 판매 1위에 올랐고, 니로는 2372대가 판매돼 3위를 차지했다.


기아는 "영국 내 전기차 산업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니로 EV와 EV6 등 경쟁력 있는 전기차를 앞세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기아는 이달 초 영국에서 출시한 신형 스포티지를 통해 판매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올해 신차 22종 출시 도요타, 'GR86·라브4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 아이오닉5·EV6 출고까지 1년…車반도체 언제 풀릴까

폴 필폿 기아 영국법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판매 실적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법인과 딜러 네트워크 간 긴밀히 협력했기 때문"이라면서 "지난해 여름부터 기아 모델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판매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는 영국 시장에서 8567대를 판매하며 2위에 올랐고, 폭스바겐은 8514대로 3위를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