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무신사, 외형·내실 모두 챙겼다
엄주연 기자
2022.04.06 12:40:30
매출 41% 증가한 4667억원…신규회원 증가 덕분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신규회원 증가와 입점 브랜드 매출 성장 덕분에 호실적을 달성했다.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1% 증가한 4667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42억원으로 약 19% 증가했다. 연간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90% 증가한 2조3000억원에 달했다.


호실적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신규회원 증가와 더불어 스타일쉐어 및 29CM 인수·합병, 주요 입점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온·오프라인 사업 확장에도 주력했다. 지난해 4월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신규 오픈하며 첫 오프라인 매장을 냈다. 이에 힘입어 무신사 스토어 회원 수는 2021년말 기준으로 1000만명을 넘어섰다. 월간 순 이용자는 400만명에 달한다.

관련기사 more
패션 생태계 확장은 "무신사랑해" 신뢰도 '뚝'…사업 차질 불가피 스틱벤처스, '후속투자' 돕는 2000억대 벤처펀드 조성 무신사 조만호 의장, 1000억원 규모 사재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 外

앞으로 무신사는 키즈·골프·스포츠·아울렛·럭셔리 등 주요 전문관을 앞세워 카테고리별 맞춤형 성장 전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국내에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를 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글로벌 진출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주요 입점 브랜드들의 매출 확대로 무신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올해 키즈·골프·아울렛·플레이어 등 전문관별 성장 전략을 고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