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용원 관리인 "빠른 시일에 재매각 추진"
설동협 기자
2022.04.08 17:06:55
시민운동본부와 간담회 진행...정용원 "경영여건 작년보다 낫다"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8일 17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이 재매각 공고를 조만간 추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정 관리인은 8일 평택지역 시민단체들의 모임인 쌍용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범 시민운동본부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에서 "현재 다수의 인수의향자와 접촉 중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매각 방식 등을 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재 매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관리인은 쌍용차의 내부 사정이 작년보다 개선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경영여건이 지난해 인수합병(M&A)을 추진할 당시보다 많이 개선 돼 경쟁력 있는 인수자를 물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단 시일 내 M&A 성사를 통해 평택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들의 불안 해소는 물론 장기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범 시민운동본부는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 발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평택 YMCA, 주민자치협의회, 평택시 새마을회 등 평택지역 30개 시민단체가 포함돼 있다. 이 단체는 쌍용차의 정상화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쌍용차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지난해 5월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통해 평택 시민 4만5000명의 서명을 받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인수가 띄우기 히든카드는 'J100' 재매각 본격 추진...에디슨, '재기 불능' 쌍방울 "자금조달, 새 증권사와 손잡는다" 쌍방울·KG '2파전'…자금력 누가 유리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