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성장 둔화' 하스브로, 주가 흔들리나?
김나연 기자
2022.04.19 08:33:46
19일 1분기 실적 발표…IB업계, 전년 동기 대비 낮은 실적 예측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성장 둔화' 하스브로, 주가 흔들리나?


무슨 일이지?


19일(현지시간) 장난감 제조업체 하스브로가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발표를 앞두고 투자은행업계는 1분기 실적 예상치를 내놨습니다. 금융데이터 기업인 팩트셋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의 하스브로의 1분기 순이익 예상치는 8620만 달러입니다. 전년 동기 순이익이 1억 1620억 달러였던 것을 감안하면 30% 가량 줄어든 아쉬운 실적 예상치입니다.

관련기사 more
벤츠, 전기SUV로 미국 공략 개시 넷플릭스 긴급상황 '구독자 감소' 머스크는 정말 트위터를 인수할 수 있을까? 경기 침체? TSMC는 끄떡없다

다만 1분기 매출은 11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11억 2000만 달러) 대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하스브로의 순이익 전망치가 줄어든 것은 크게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우선 팬데믹 완화로 인한 성장세 둔화입니다. 하스브로는 지난 2년 동안 두 자릿수 실적 성장률을 기록했어요. 하지만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매출이 한자릿대 성장률만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두 번째 이유는 공급망 쇼크입니다. 하스브로 스스로도 공급망 쇼크로 인해 생산 단가가 올라 실적 부담을 겪고 있다고 밝힌 바 있죠. 하스브로는 난관을 헤쳐나가기 위해 올해 2분기 상품 가격을 올릴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예요. 이미 1분기 중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도 했죠. 당분간 하스브로에 대한 투자판단은 순이익 성장세를 예의주시하면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할 것 같습니다.


주가는 어때?


18일(현지시간) 하스브로의 주가는 전일 대비 1.98% 줄어든 83.53달러로 장을 마쳤습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하락 폭은 더 커질 가능성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그동안 투자은행업(IB)계 애널리스트들은 하스브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해왔어요. 나스닥에 따르면 지난 3개월 간 JP모간과 제프리스 등 7개 사의 애널리스트들이 발표한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강력 매수'입니다. 평균 목표주가는 105.83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6.7% 상승여력이 있다고 여겨지고 있어요. 과연 실적 발표 전후로 IB 업계 투자의견도 뒤바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