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성공적 임상3상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25 14:08:09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성공적인 임상3상 결과 확보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합성항원 방식의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3상 분석 결과에서 대조백신 대비 우수한 면역 반응을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고려대구로병원 등 국내 16개 임상 기관 및 태국, 베트남,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필리핀 등 해외 5개국에서 만 18세 이상 성인 4,037명을 대상으로 임상3상을 진행한 결과, 면역원성 측면에서 대조백신인 'Vaxzevria' 대비 GBP510(4주 간격 2회 접종)의 우위성을 입증했다.


◆에이비엘바이오, 글로벌 임상개발 전문가 김은경 박사 영입


관련기사 more
루다큐어,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첫 토종 코로나19 백신 허가 '카운트다운' 동국제약, 위스콘신대와 신약개발 연구협약 체결 外 JW중외제약 "제피드 시장성 없어 허가 취하"

에이비엘바이오(대표 이상훈)는 다국적 제약사 BMS 및 한국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 출신 김은경 박사를 새로운 의학임상개발 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임 김은경 본부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분자 종양학(Molecular Oncology)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종양학 전문가이자 혈액종양분과를 전공한 전문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배우 강소라 홍보대사 위촉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배우 강소라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협회는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의 강소라 배우가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사회안전망이자 미래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홍보에 큰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 템포 45주년 맞아 '템포데이'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템포 45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템포는 1977년 론칭 이후 45년 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템포데이 행사는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2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탐폰은 역대 최대 할인율인 4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템포데이 기간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10원에 판매하는 '10원 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JW중외제약, 얼굴흉터 위한 실리콘 패치 '하이맘밴드 스카스팟' 출시


JW중외제약은 작은 크기의 흉터 관리에 효과적인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은 선상형·면상형·켈로이드성·비후성 흉터 부위를 관리해 주는 실리콘 겔(Gel) 성분의 패치형 제품이다. 실리콘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해 흉터 형성에 관여하는 비정상적인 콜라겐 합성을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여드름용 패치 정도의 크기(지름 12㎜)와 얇은 두께(0.15㎜)로 밀착도가 우수하다. 또 패치를 고정하는 2차 드레싱이 필요 없어 사용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디톡스 자회사 '리비옴',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자회사 리비옴(대표 송지윤)이 지난 21일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대표 김진하)로부터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비옴은 메디톡스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LBP, Live Biotherapeutic Products) 후보물질 및 제반 기술을 이전 받아 2021년 설립된 미생물 연구 기반의 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다. 이번 투자 유치로 리비옴은 주력 파이프라인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LIV001'의 임상에 박차를 가하고, 항암제 등 후속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제넨셀, UAE 오르디파마와 코로나19 치료제 판권 MOU 체결



제넨셀은 아랍에미리트(UAE) 오르디파마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및 대상포진 치료제 'ES16001'의 판권 이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ES16001'은 국내 자생 식물 담팔수에서 추출한 신소재 기반의 신약후보물질로,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및 대상포진을 적응증으로 각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제넨셀은 중동 및 터키 지역에서의 'ES16001' 개발 및 제조와 상업화 등에 대한 판권을 부여하는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하기로 오르디파마 측과 합의하고, 현재 선급금 및 경상기술료(로열티), 수출 방식 등을 협의 중이다.


◆지놈오피니언, 한국인 맞춤형 선천적 심혈관질환 예측 모델 개발



지놈오피니언(대표 고영일)이 서울대학교병원 연구팀과 유전자 변이 조합을 통한 한국인 맞춤형 심혈관질환 발생 예측 모델을 개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3월 28일 심혈관대사질환 분야 SCI 국제학술지인 동맥경화지 온라인에 게재됐다. 지놈오피니언과 서울대학교병원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선천적 심혈관질환 발생을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했다. 4만명 이상의 한국인 유전체 데이터를 분석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비만의 선천적 위험을 유전자 검사로 측정하고 대사질환 고위험군에 가중치를 부여해 개발했으며, 예측 모델의 유용성은 독립적인 전향적 한국인 코호트에서 검증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