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루다큐어,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임성지 기자
2022.05.20 10:31:39
한림제약,와이앤아처,씨케이디창투 등 참여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0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루다큐어 RCI001시제품(사진=루다큐어)

[팍스넷뉴스 임성지 기자] 신한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혁신성장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멤버회사이자 바이오 벤처기업인 루다큐어가 60억원 규모의 시리즈A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루다큐어는 안구건조증 치료제와 만성통증 치료제를 주력으로 개발하는 업체다. 이번 투자에는 한림제약을 필두로, 와이앤아처, 씨케이디창업투자 등이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루다큐어가 개발중인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RCI001'의 시장 경쟁력에 주목했다. 시판 경쟁약물 대비 빠른 눈물 분비 효능, 각막손상 회복능력, 우수한 점안 순응도 및 안전성을 높이 평가했다.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은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달 및 시력 교정술 보급화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데이타모니터(Datamonitor)의 분석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치료의 세계 시장규모는 오는 2025년 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그룹, 엑셀러레이팅 스타트업 15곳 선발 제일약품의 온코닉 테라퓨틱스, 기업공개 이상무?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성공적 임상3상 外 넥스트아이, 뷰티·바이오 시장 진출 준비

김용호 루다큐어 대표는 "이번 투자를 원동력 삼아 하반기 중으로 RCI001의 국내 임상1상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2023년 상반기 중으로 미국 FDA 임상2상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루다큐어 USA를 거점으로 해외 진출을 통한 다국적사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작업도 착실히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루다큐어는 RCI001 안구건조증 치료제 외에 RCI002 통증치료제, RCI005 황반변성치료제 등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