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 1분기 영업익 5%↑…스마트폰 부품 호조
이수빈 기자
2022.04.27 16:44:07
매출 3.9조-영업익 3671억원…고성능 카메라모듈·반도체 기판 실적 견인
LG이노텍 사이언스파크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이노텍이 고성능 카메라모듈과 반도체 기판 등 스마트폰 부품의 판매 호조로 1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LG이노텍은 27일 올해 1분기 매출 3조9517억원, 영업이익 3671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대비 28.7%, 5.8% 각각 증가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 모듈과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견조한 수요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용 부품을 포함한 전장부품 전 제품군의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을 뒷받침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광학솔루션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3조88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사 신모델에 탑재될 멀티플 카메라모듈, 3D센싱모듈 등 고부가 제품 위주의 공급이 이어진 결과다.

관련기사 more
비결이 뭐지? 생산 늘었는데 온실가스 배출 33%↓ 엇갈린 투자…LG이노텍은 국내, 삼성전기는 해외 삼성전기·LG이노텍, 1분기 실적 기대감 '솔솔' 삼성전기-LG이노텍, 같은 듯 다른 ESG 경영전략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4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무선주파수 패키지 시스템(RF-SiP)용 기판, 5G 밀리미터파 안테나 패키지(AiP)용 기판 등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을 중심으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13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용 부품을 비롯한 전장부품 전 제품군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전장부품사업은 전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 등 어려운 시장 환경"이라며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는 범용성 제품인 '플랫폼 모델' 중심의 개발과 수주 건전성 제고 등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LG이노텍)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