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면세점, 호주 시드니에 시내점 오픈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03 09:35:39

롯데면세점, 호주 시드니에 시내점 오픈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면세점이 해외에 신규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다시 속도를 낸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5일 호주 시드니에 시내면세점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오픈 이후 683일 만의 출점이다. 시드니시내점은 총 3개 층에 전체 면적 약 3000㎡(907평) 규모로, 화장품, 향수, 주류, 시계, 주얼리 카테고리의 15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8년 8월 제이알듀티프리(JR Duty Free)로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의 5개 면세점을 인수한 뒤 2019년 1월 국내 면세업계에선 처음으로 오세아니아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시드니시내점은 롯데면세점의 오세아니아 지역 첫 신규 매장으로, 향후 10년간 1조 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百 한섬, 비건 화장품 론칭


관련기사 more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폐점 결정 현대百, 지누스 인수에 거금 들인 이유 이마트페이, 12일 공식서비스 개시 外 GS리테일, 동물병원 지원사업 나서 外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마인'의 '비건 화장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인의 '비건 화장품'은 쿠션 '마인 플로리스 쿠션 알로드로즈', 립밤 '마인 레브르 듀 글라쎄', 매트 립스틱 '마인 레브르 듀 마뜨'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백화점 등 마인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을 통해 판매된다.


◆롯데온, 브랜드 패션 세일 페스타 진행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브랜드 패션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LF, 빈폴, 바바패밀리, 지오다노등 역대 가장 많은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봄 상품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롯데온 단독가에 선보이는 한편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한 여름 시즌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티몬, 월미상상플랫폼 'O2O 서비스 연계' 업무협약



티몬이 인천시 월미상상플랫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복합문화시설 'TYDE(타이드)' 의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TYDE' 라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이 체험하고 결제하는 온라인과의 접점을 티몬과 연계해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고객들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TYDE'는 인천시 내항8부두 내 폐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해 총 5층 규모로 조성하는 복합문화시설이다. 1~2층은 디지털 아트 등 문화 체험, 전시 중심의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3~4층은 파주 더티트렁크로 유명한 CIC FNB에서 차별화된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오라팜, 5월 가정의달 행사 진행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월엔 오라틱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라틱스는 오라팜의 글로벌 구강유산균 브랜드로 연령대와 구강 건강 상태에 따라 '오라틱스 그린브레스' '오라틱스 덴티' '오라틱스 키즈' 등 구강유산균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행사는 오는 16일까지며 행사 기간 다양한 선물용 패키지를 구성했다는 입장이다. 오라틱스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4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운영



카카오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이다. 디지털 기업이 주도적으로 인재를 교육하기 위해 훈련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한다. 카카오는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 개발, 관리 등을 위한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을 위해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하고,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을 2022년 상•하반기 총 2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과정당 선발 인원은 25명으로, 총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된다.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안전 메타버스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 오픈



롯데중앙연구소가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와 함께 메타버스 식품 안전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메타에듀빌'은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롯데안전센터)의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 교육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이다. 그간 롯데안전센터는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를 통해 롯데 그룹사의 식품 관리자를 대상으로 매년 50회 이상 교육 진행, 1000명 이상의 교육생들을 배출해왔으며 이번 시도를 통해 일방적 교육에서 벗어나 강사-수강생 간 자유롭게 의견이 오가는 소통형 교육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SPC그룹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해주는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대 1만명 응원 모금을 목표로 오는 6월 30일까지 두 달여간 진행된다. 목표 달성 시 2000만원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무연고 아동의 보육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