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넷마블, 밀리언볼트에 94억원 지분투자 外
이규연 기자
2022.05.04 08:05:16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3일 1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넷마블, 밀리언볼트에 94억원 지분투자


넷마블은 3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에 94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로 넷마블은 밀리언볼트의 신작 애니메이션 '히어로북스' IP에 대한 게임 개발과 서비스 권한을 보유하게 됐다. 향후 밀리언볼트에서 만드는 모든 프로젝트의 게임화도 우선 검토권을 가지게 됐다. 밀리언볼트는 흥행 애니메이션 '라바' 시리즈를 제작한 맹주공 감독 등이 2018년 12월 설립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히어로북스는 코믹북의 주인공 이름을 부르면 현실에 나타나는 콘셉트의 액션 히어로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올해 안에 글로벌 시장에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로고.

넥슨, 게임 서브브랜드 '민트로켓' 공개

관련기사 more
넷마블, '제2의나라' 글로벌 버전 25일 출시 外 IP 부자 넥슨...여전한 IP 확보 욕심 IP 영역 확대 '퍼블리셔' 중심 생태계로 보완 방준혁, 넷마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쌍끌이 목표

넥슨이 3일 새로운 게임 서브브랜드인 '민트로켓'을 정식 론칭했다. 


넥슨은 민트로켓을 통해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게임과 새 IP(지식재산권)를 선보이기로 했다. 소규모 개발진이 상향식 소통구조를 통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방식의 이용자 친화적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 브랜드를 통해 처음 나오는 신작 게임은 PC·콘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다. 블루홀을 탐사해 얻은 재료로 초밥집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넥슨은 조만간 이 게임을 시장에 내놓기로 했다.


넷마블 관계자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이 4월 30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 열어


넷마블은 4월 30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에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방송 플랫폼을 통해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유튜브가 협업 파트너다. 이번에는 게임이나 메타버스 콘텐츠 관련 크리에이터 2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매달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다. 더불어 실무자와 함께하는 정기회의체 등의 혜택을 받는다. 별도의 기간 한정 없이 협업이 지속되며 넷마블은 상반기 안에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의 신작 게임 '와일드본.'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와일드본' 10일 론칭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신작 모바일게임 '와일드본'을 10일 정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와일드본은 락스퀘어에서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이다. 특색 있는 무기들을 이용해 게임 속 각 지역에 나오는 거대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으로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3일 와일드본 홍보 영상을 추가 공개하는 등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사전예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전예약은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현재 사전예약자 수는 5만여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