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샘, 주가부양 안간힘…대표도 자사주매입
최보람 기자
2022.05.10 17:17:23
1·2차 자사주매입 이어 책임경영 차원서 김진태 대표 동참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진태 한샘 대표집행위원(대표, 사진)이 자사주를 잇달아 사들이며 주가부양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4일과 6일 회사주식을 각각 576주, 868주 사들였다. 이 기간 매입비용은 1억원 가량으로 추산되며 이번 취득으로 김 대표가 보유 중인 한샘 주식은 기존 2666주에서 4110주로 늘었다.


자사주 매입 배경에는 최근 회사 주가가 크게 떨어지면서 책임경영을 강조하고자 한 행보로 풀이되고 있다.


한샘 주가는 전 소유주였던 조창걸 명예회장 일가가 현 주인인 IMM PE와 접촉할 당시엔 15만원 안팎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작년 말을 기준으로 한샘 주가는 10만원 미만으로 떨어지며 본격적으로 하향세를 탔다.


이에 IMM PE는 주가부양을 이유로 두 차례에 걸쳐 총 총 527억원 어치 자사주를 매입했지만 주가 하락은 막지 못했다. 원자재값 압박, 부동산시장 침체 우려로 가구주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샘, 자사주 쾌속 매입…소각은 '노코멘트' 한샘 주주들, 주식소각·이사회 독립성 요구 '한샘 경영권 분쟁' 테톤, 저항보단 실리에 방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