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빗 "음악 NFT, 음반사 없이 팬들 직접 투자 가능" 外
윤희성 기자
2022.05.13 10:45:12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3일 10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음악 NFT 생태계 (출처=코빗)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코빗 "음악 NFT, 음반사 없이 팬들 직접 투자 가능"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미국 가상자산 기업 메사리가 발간한 'NFT는 음악산업에 어떻게 쓰일 수 있을까'를 번역,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리포트는 음악 NFT 생태계와 음악 NFT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메사리는 음악 NFT 시장은 팬들이 직접 아티스트에 투자하고 아티스트는 수익을 가져가는 방식을 제시한다고 분석했다. 기존 음반사가 수익을 지배하는 불합리한 구조와는 다르다는 것. 팬들이 음반사 없이 벤쳐 다오, 컬렉터 다오 등을 이용해 음악 NFT에 직접 투자가 가능해졌다. 메사리는 음악 NFT 시장의 사이즈가 아직 크지 않지만 이미 톱 아티스트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며 음악 NFT를 향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차세대 음악 산업에서 NFT를 어떻게 활용할지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라운드X, '아트부산 2022' 참가…NFT전시 및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리플, 탄소시장에 1억달러 투자 外 코인원 당기순익 10배 '껑충' '위믹스' 글로벌화로 왕관지킨다! 국내 NFT 사업 리더 '클레이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트부산 2022에 NFT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행사장 내 부스에서 ▲이상수 ▲오택관 ▲임상빈 ▲도로시엠윤 ▲강주형 ▲돈선필 ▲모준석 ▲박지나 등 작가들의 작품이 디지털로 전시한다. 디지털아트는 NFT마켓인 클립 드롭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 관람객을 위해 NFT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노상호 작가와 레이레이 작가의 디지털 아트 8점이 점 당 9999개 에디션(총 8만여개)으로 발행된다. 그라운드X는 아트페어 기간 동안 클립 드롭스 '1D1D(1 DAY 1 DROP)에서 아트부산 특별전도 함께 운영한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크립토볼 Z on WEMIX' 11일부터 글로벌 서비스 실시


조이시티는 자회사인 모히또게임즈가 11일부터 신작 P2E게임 '크립토볼 Z on WEMIX'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용자는 크립토볼Z on WEMIX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석'으로 P2E 재화인 '헤르코(HERCO' 토큰으로 교환 가능하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3차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간단힌 임무 수행시 획득할 수 있는 엔트리 포인트를 얻은 유저에게 추첨으로 헤르코를 지급한다.



코어닥스, 가상자산 관련 정보 제공 위한 리서치팀 전면 개편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리서치팀 전면 개편과 유튜브, 블로그 리뉴얼로 가상자산 투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코어닥스 리서치팀이 5월부터 리서치팀이 발간하고 있는 보고서는 3종이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가격 동향이 담긴 'Market Analysis Report'와 월간 주요 가상자산의 가격 동향 및 요인에 대한 보고서인 '디지털자산 가격동향과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가상자산에 대한 요약 보고서인 '가상자산 분석보고서' 등이다. 긴급 이슈나 주요 규제, 시장 상황에 대한 별도 보고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