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원제약,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디톡스' 오픈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16 13:56:41

◆대원제약, 의료정보 공유 디지털 플랫폼 '디톡스' 오픈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보건의료전문가들을 위한 의료정보 교류 플랫폼 '디톡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접속할 수 있는 디톡스는 웹 심포지엄, HOT-CLIP, e-DETAIL, 학술정보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유명 강사진의 최신 지견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최신 의약학 트렌드, 질환 정보, 이슈, 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비보존 헬스케어, 청담소녀와 '오겟 원 포 원' 기부 진행


관련기사 more
대웅 잇따른 MOU 성과...사업 확장 속도 광동제약, R&D 확대…'무늬만' 제약사 오명 벗는다 대웅제약, 1Q 영업익 268억…분기 최고 경신 유나이티드제약, NASH 치료제 연구자 임상 2a상 완료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가 성년의 날을 맞아 코스메틱 브랜드 오겟을 구매하면 10대 소녀들에게 자동적으로 생리대를 기부할 수 있는 '원 포 원(ONE for ONE)'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어성초 블레미쉬 토너, 어성초 블레미쉬 크림, 어성초 블레미쉬 세럼이 포함된 '오겟 토닥 토닥 진정 케어 세트'가 1개 판매될 때마다 여성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청담소녀의 센서티브 생리대 1파우치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전달되는 방식이다. 오겟 공식 온라인몰에서 16일부터 6월 말까지 기부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다.


◆대웅제약 합작사 '아피셀' CDMO 확대 계약 체결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전승호, 유종상)가 글로벌 CDMO 전문기업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대표 민호성, Brian Min)와 전략적 투자 및 위탁개발생산 확대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아피셀테라퓨틱스의 다음 단계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기로 했다. 지난해 2월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아피셀테라퓨틱스는 다음 펀딩에 앞서 AFX 플랫폼의 글로벌 밸류 체인(value chain)을 커버할 수 있는 전략적 투자자를 확보한 것이다.


◆비타500, 규모 참여형 광고 '온국민온에어' 캠페인 전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를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 10명 중 9명이 아는 '장수∙국민 브랜드'로서 온국민이 비타500과 함께 주인공이 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 전개하는 '비타500 온국민온에어'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이다. 응모자가 일상 생활에서 비타500과 함께한 영상을 촬영해 응모하면 일정한 심사기준을 통해 최종 120개 영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영상은 매일 1편씩 120일 동안 공중파 TV광고로 온에어된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손병관 신임 대표이사 선임 안건 이사회 의결


에스씨엠생명과학이 13일 정기이사회를 통해 손병관 신임 대표이사 선임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회사는 오는 7월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 선임을 확정할 계획이다. 손병관 대표이사 예정자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설립 초창기 멤버 중 한 사람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및 소아과학 석·박사 졸업 후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장,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회장 및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청주의료원 원장 직을 맡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난치성 폐섬유증 흡입치료제 개발' 국책과제 선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과제에 선정돼 '난치성 폐섬유증 치료제 나노메디슨 경폐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세계 최초 상용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박무석 교수 연구팀과 주식회사 엠이티라이프사이언스(연세대학교 의료원 교원창업기업) 육종인 교수 연구팀이 발굴한 폐섬유증 치료 후보물질을 연세대학교 황성주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흡입기 플랫폼 기술에 적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