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디플, 해외서 1조원 조달…중소형 OLED에 투자
이수빈 기자
2022.06.15 15:46:57
수출입은행·무역보험공사 등과 협약
LG디스플레이 파주 8세대 공장 전경.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한국의 공적 수출신용기관 및 글로벌 은행들과 협약을 맺고 10억달러(약 1조2895억원) 규모의 투자 자금을 조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금은 중소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수출입은행·무역보험공사의 지급 보증을 토대로 호주뉴질랜드은행(ANZ Bank), 홍콩상하이은행(HSBC), 씨티은행(Citi Bank), 스페인 카이샤은행(Caixa Bank) 등 글로벌 금융 기관에서 대규모 자금을 경쟁력 있는 금리로 조달할 수 있게 됐다. 수출입은행은 보증뿐 아니라 직접 대출에도 참여한다.


LG디스플레이는 조달 자금을 베트남 사업장의 OLED 모듈 라인 증설과 기반 시설 구축 등에 쏟을 계획이다. 지난해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OLED 경쟁력을 높여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경기도 파주 사업장(패널)과 베트남 사업장(모듈) 생산시설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금리인상 기조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도 다수의 글로벌 금융 기관들이 자금 조달에 적극 참여했다"며 "회사의 OLED 기술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디플, 비상경영 돌입…국내 LCD TV 패널 접는다 LG디플, 국내서 탄소배출 7년간 38%↓ LG디플, LCD 생산라인 감축 등 구조개편 '잰걸음' LG디플, 새로운 패널 공급가를 동결한 이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