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IA생명, 새 CEO에 네이슨 촹 선임
한보라 기자
2022.06.29 10:09:13
재무, 전략 부문서 리더직 수행한 AIA그룹 '재무통'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AIA생명보험이 네이슨 촹(Nathan Chuang) AIA그룹 재무관리·기획 임원을 내달 1일자로 최고경영자(CEO)에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촹 신임 대표이사는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수학 및 경제학 학사를 취득한 뒤 같은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경영분석학 자격을 획득했다. AIA그룹에 합류한 건 지난 2014년으로 재무, 투자설명회(IR), CEO오피스 등 다양한 직무에서 관리자 업무를 수행해왔다. 2018년부터는 재무관리·기획 임원직을 수행해왔다.


재키 챈(Jacky Chan) AIA그룹 지역총괄사장 겸 영업총괄책임자는 "촹 신임 대표는 AIA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협력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바탕으로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왔다"며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가능성장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촹 신임 대표는 "앞으로 AIA생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미래를 향한 디지털 변혁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조직 내 승리 문화를 구축하겠다"며 "한국 국민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보험사 투자수익률 '3%대'···외국계 그나마 선방 생보사, 장기선도금리 인하에 '돈 더 쌓아야…' 외국계 보험사는 '엑소더스'···인수후보는 '저울질' 외국계 보험사의 '생존' 키워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