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디스플레이 지속경영가치 두배 껑충
이수빈 기자
2022.07.07 09:47:29
2020년 2조195억원→지난해 4조4천억원
삼성디스플레이의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해 4조4000억원 가량의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창출했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넘는 성과다.


7일 삼성디스플레이가 발간한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창출한 지속가능경영 가치(KPMG 'True Value' 기준)는 약 4조3723억원으로 재무적, 사회경제적 가치 증가로 전년 2조195억원 대비 2배 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RBA(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 가입을 기점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5 지속가능한 가치창출' 전략을 바탕으로 최근 1년간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야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환경 분야에서 체계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를 위해 지난해부터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Scope 3, 기타 간접 배출)을 산정해 처음으로 보고서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보고서에는 각종 재난과 재해로 인한 비상 상황에서 빠르게 경영 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BCMS(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ISO 22301' 획득도 주요 성과로 포함됐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연결과 소통의 기술인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더 나아가 우리가 속한 글로벌 공동체의 이익과 지속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디스플레이 '초격차' 위한 결단 필요 삼성디플, 독일 OLED 특허 100개 품었다 삼성디플, 게이밍 시장 판도 바꿀 OLED 내놨다 삼성디플, 중소형 OLED에 '올인'하는 이유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