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운용, 푸르덴셜생명 8개 펀드 위탁사 선정
범찬희 기자
2022.07.07 13:51:35
글로벌테마펀드 위탁 운용… "모닝스타 ETF 기반한 MP 구성"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KB자산운용이 푸르덴셜생명 변액보험의 글로벌테마펀드를 운용할 위탁사로 선정됐다.


7일 KB운용은 푸르덴셜생명의 변액연금 신규 펀드 13개 중 글로벌테마펀드 8개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KB운용은 ▲AI ▲자율주행 등 첨단미래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비롯해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바이오헬스 ▲인프라부동산 ▲원자재 ▲ESG 등 총 8개의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푸르덴셜 변액보험을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테마펀드는 전통적인 업종 분류가 아닌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테마에 투자한다. 변액보험 가입고객은 시장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펀드 간 이동이 가능하다.


KB운용은 글로벌테마펀드를 주로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운용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KB운용, 1호 상장 리츠 'KB스타' Pre-IPO 성료 증시 하락에 인버스 수익률 상위권 석권 WTI 상한가에 수익률 톱 '원유선물 ETF' '1조 클럽' 한투, 뒤쫓는 KB‧신한

예를 들어 첨단미래산업과 관련된 펀드는 iShares Global Tech, Global X Robotics&AI 등 전 세계 테크종목 ETF에 투자한다. 특히 유니버스 구성 시 글로벌 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의 테마주식형 ETF를 기본으로 하며,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거쳐 최종 모델 포트폴리오(MP)를 구성할 계획이다.


향후 KB운용은 펀드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AI 테마 선호도 분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경우 자체 AI시장분석 플랫폼 KB앤더슨모델을 활용해 투자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KB자산운용의 차동호 ETF솔루션운용본부 이사는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유망산업테마에 빠르게 투자 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기술주가 큰 타격을 받은 반면 가치주 성격의 주식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경기사이클 변화에 맞춰 테마별로 투자할 경우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