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속 가능한 CDMO' 도약 선언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11 15:32:05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속 가능한 CDMO' 도약 선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지난 1년 간의 ESG 경영 주요 성과와 향후 계획을 집약한 ESG 보고서(구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첫 보고서를 시작으로 올해 두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더욱 적극적이고 구체화된 삼성바이오로직스만의 ESG 실천 목표와 계획을 담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속 가능한 삶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이라는 미션 아래 ▲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환경) ▲ 건강한 사회 구축(사회) ▲ 책임 있는 비즈니스 활동 이행(거버넌스) 등 3대 핵심 가치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 9가지 중점 영역에 대한 세부 전략을 수립했다.


◆메디톡스, 신설 바이오뷰티사업부 총괄에 김미성 이사 영입


관련기사 more
메톡, 건기식·화장품 '새 캐시카우'로 루닛 "글로벌 의료AI 기업 성장"…고평가·오버행 넘어야 삼바, 롯바 이직 직원 상대로 전직금지 가처분 신청 '단독경영 2년차 이상준' 현대약품, 흑자전환 시동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신사업 강화를 위해 바이오뷰티사업부를 신설하고, 담당 임원으로 코스메틱 전문가 김미성 이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김미성 이사는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다.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유한킴벌리 등 유수 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에서 전략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메디톡스는 김미성 이사가 화장품 업계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글로벌 역량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 평택바이오플랜트, 정부 공정안전관리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공정안전관리(이하 PSM) 심사를 받은 경기도 평택 바이오플랜트가 최우수 등급인 'P(Progressive)'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PSM은 정부가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설비 및 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의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평가∙관리하는 제도로,평가는 총 4단계로 이뤄진다. 한미 평택 바이오플랜트가 획득한 최우수 등급인 'P'는 작년 기준 수도권 620개 사업장 중 10곳(1.6%)만 받았을 정도로 획득이 쉽지 않은 등급이다.


◆메드팩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 미 FDA IND 신청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지난 8일(현지시간) 재발·난치성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임상승인계획(IND)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1/2상으로, 케이스웨스턴 리저브 대학교 UH 무지개 어린이병원 등에서 진행된다. 임상에서는 재발 난치성 혹은 진행성 골육종을 앓고 있는 14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환자 48명을 대상으로 백토서팁 단독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평가와 항암 효과 등을 확인하게 된다.


◆루닛, 유럽영상의학회 'ECR 2022'서 연구초록 5편 발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은 13일부터 17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유럽영상의학회 2022'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ECR 2022에서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와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 관련 연구초록 5편을 발표한다.


◆현대약품, 본격 음미 프로젝트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 진행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8월14일까지 한 달간,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는 올해 미에로화이바의 주요 키워드 3가지 중 '음미'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핫 플레이스의 맛집과 함께 미에로화이바를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게시글을 통해 지역과 미에로화이바와 함께하는 맛집 리스트를 확인하고, 식당에 방문해 음식과 미에로화이바를 함께 촬영해 SNS 인증을 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