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만, 중국 기업에 투자한 폭스콘에 벌금 검토
심두보 기자
2022.07.15 20:27:05
폭스콘 자회사, 칭화유니그룹에 투자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5일 20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폭스콘이 중국 기업에 투자하자 대만 정부가 제재를 검토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대만 정부는 중국 반도체 대기업에 투자한 폭스콘에 대해 최대 2500만 대만달러(약 11억 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만의 폭스콘은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위탁생산 기업이다. 애플의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졌다. 이 대만 기업의 자회사는 최근 중국 반도체 기업인 칭화유니그룹에 53억 8000만 위안(7억 9700만 달러)를 투자해 주주가 됐다.


미국은 중국 반도체 산업의 급속한 성장을 막기 위해 전방위적인 압박을 가하고 있다. 대만과 일본, 네덜란드 등 동맹국과 공조 체제도 구축하고 있다. 대만의 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이자 세계 1위 기업인 TSMC 역시 중국 기업에 대한 압박에 동참하고 있기도 하다.


폭스콘은 이런 환경에도 불구하고 대만 정부의 사전 승인 없이 이번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정부는 국가 안보와 산업 발전을 고려해 중국에 대한 투자를 금지할 수 있다는 규정을 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플카 0순위 폭스콘, NXP와 EV 플랫폼 만든다 애플페이 때문에…애플, 집단소송 걸렸다 애널리스트 "갤럭시 S23에 퀄컴 AP만 쓰인다" 삼성 파운드리의 '3나노' 빅테크 고객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