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호텔롯데, 롯데디에프리테일 유상감자 참여
최재민 기자
2022.07.21 17:10:11
출자금 612억원 회수..."기업 규모 대비 자본금 적정화 차원"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호텔롯데가 자회사 롯데디에프리테일의 유상감자에 참여한다. 더 이상 면세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롯데디에프리테일에 출자했던 자금을 회수하기 위함이다.


21일 호텔롯데는 롯데디에프리테일의 유상감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호텔롯데는 기존 보유주식(1553만주)의 78.8%에 달하는 1224만주를 처분하게 되며 612억원을 회수하게 된다. 거래일자는 내달 4일이며 롯데디에프리테일은 해당 주식을 유상취득 후 즉시 소각할 계획이다.


호텔롯데 측은 이번 유상감자 배경에 대해 롯데디에프리테일의 기업 규모 대비 자본금을 적정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코엑스 면세사업의 운영주체가 롯데디에프리테일에서 호텔롯데로 바뀐 탓에 이 사업에만 집중하던 롯데디에프리테일은 사실상 이름만 남은 법인이 됐기 때문이다.


다만 이 회사의 납입자본금 794억원은 최근까지도 그대로 남아있었다. 이에 호텔롯데가 롯데디에프리테일에 출자했던 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이번 유상감자에 참여하는 것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그간 롯데디에프리테일에 묶여 있던 출자금을 회수하려는 차원에서 유상감자에 참여하게 됐다"며 "2.21% 지분을 보유한 일반 주주들에게도 유상감자 참여 신청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호텔롯데, 거세진 차입금 상환압박 '자산유동화' 호텔롯데, 면세업 정상화 '드라이브' 호텔롯데, 美 호텔 '만성적자'에도 또 출자, 왜? '돈' 때문만은 아닌 호텔롯데 자산매각 러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