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美시장 약진...반기 매출 '1조' 달성
민승기 기자
2022.08.05 16:28:54
미국 시장점유율 30% 첫 돌파...2Q 영업익 전년比 21.3%↑
셀트리온 2분기 실적. (단위: 십억원) /사진=셀트리온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이 글로벌 시장에서 바이오시밀러 매출 증가 등의 영향으로 반기 연결매출 1조원을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5일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961억원, 영업이익 1990억원, 영업이익률 33.4%를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38.1%, 영업이익은 21.3% 각각 증가했다. 연결기준 반기 매출로는 사상 최초로 1조원을 초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조14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지난 2분기에는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와 케미컬 사업부분의 매출 증대 등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요 바이오시밀러 품목이 유럽에서 견조한 점유율을 확보한 가운데 램시마의 미국 내 공급량이 빠른 속도로 확대되면서 바이오시밀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램시마의 시장점유율은 이번 분기에 30%를 돌파했다. 의료정보 제공기관 심포니헬스(Symphony Health)에 따르면 화이자(Pfizer)를 통해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미국 판매명: 인플렉트라)는 올해 2분기 기준 30.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3.6%포인트 성장했다.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헬케, 램시마 제품군 선전...2Q 매출 호조세 셀트리온 ESG 위원회 설립 外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美 법인 인수 세계 첫 도네페질 패치제, '게임체인저' 될까

2분기 제품별 매출 비중을 살펴봐도 램시마의 약진이 뚜렷하게 보인다. 램시마의 비중은 41% 수준이다. 전분기 27% 대비 무려 14%포인트 증가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램시마를 주축으로 한 기존 항체 바이오시밀러의 수요 증가와 케미컬 사업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후속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개발 및 지속적인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